안경잡이개발자

728x90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Tistory Blog) 등에는 구글 애드센스를 달아서 블로그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허용해줍니다. 다만 구글 애드센스를 승인 받더라도 구글 애드센스 정책을 바르게 따르지 않으면 애드센스 계정이 정지될 수 있다고 합니다. 제 주변 많은 블로거들은 실수로 자신이 애드센스를 몇 번 클릭했다는 사유만으로도 부정 트래픽으로 구글에서 메일이 날라오고, 구글 애드센스 계정이 정지됬다고 썰을 풀곤 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불상사를 막기 위해서는 구글 애드센스를 달 때의 유의점에 대해서 공부할 필요가 있습니다. 일단 먼저 구글 애드센스를 통한 수익을 확인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 구글 애드센스를 통한 수익 확인 방법

 

 먼저 자신의 구글 애드센스 관리자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https://www.google.com/adsense/ 

 

 

 이후에 위와 같이 '실적 보고서' → '일반 보고서' → '광고 제품'으로 들어가서 수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저 같은 경우는 '호스팅된 콘텐츠용 애드센스'와 '콘텐츠용 애드센스' 두 개가 있는데 여기서 호스팅된 콘텐츠라고 함은 유튜브에서 창출된 수익을 의미합니다. 반면에 지금 제 블로그와 같이 제가 직접 광고를 소스코드 상으로 게재하는 것은 콘텐츠용 애드센스에 들어갑니다. 이렇게 구별되어서 나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구글 애드센스에서 금기시하는 정책

 

 

 구글 애드센스에서 금기시하는 정책은 위와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구글에서는 다소 애드센스를 엄격하게 다루고 있는데 이는 애드센스 달고 나서 아이피를 우회하고 다른 사용자를 개입시켜서 고의적으로 트래픅을 늘리는 사람들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본인의 사이트에 게재된 광고를 직접 클릭하거나 일부러 클릭을 유도하는 경우 강한 제재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구글 애드센스 자체가 일을 빠르게 처리하는 편이 아니라서 계정을 다시 사용할 수 있도록 허락받거나 사실을 입증하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웬만하면 미리 조심해서 구글 애드센스 정책에 걸리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만약 광고 정지를 당했다면 어떻게 대처할까?

 

 바로 자신의 구글 애드센스 계정으로 접속한 뒤에 도움말에 들어갑니다.

 

 

 이후에 '이의'만 입력해도 이의 신청 관련 방법이 나옵니다.

 

 

 위와 같이 '정책 위반 이의신청 문제해결 도구'를 눌러서 관련 사이트로 이동하도록 합니다.

 

 

 위와 같이 양식을 작성해서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한 번 정지를 당하면 다시 풀기는 굉장히 어렵기 때문에 항상 정책을 준수하면서 글을 작성하도록 합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