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잡이개발자

728x90
반응형

치트 엔진(Cheat Engine)의 개요와 설치

나동빈


  치트 엔진(Cheat Engine)시스템 메모리 내의 데이터를 수정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소프트웨어입니다. 프로그램의 디버깅이나 게임 해킹을 함에 있어서 우리에게 간단하지만 매우 강력한 기능을 지원합니다. 최신 버전의 치트 엔진은 공식 웹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치트 엔진 공식 사이트https://www.cheatengine.org/



  게임은 일반적으로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돌리는 경우가 많다는 점에서 치트 엔진 소프트웨어는 윈도우 버전이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웹 사이트에서 Download Cheat Engine 버튼을 누르면 치트 엔진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치트 엔진 설치는 다음과 같은 단순한 과정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웬만하면 기본 설정에 따라서 다음(Next) 버튼을 눌러 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중간에 Avast Free Antivirus 소프트웨어 광고가 붙어 있는데요. 저는 '설치하지 않음'을 선택했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위와 같이 바로 치트 엔진을 구동시킬 수 있도록 합니다.



  치트 엔진을 처음 실행하면 튜토리얼(Tutorial)부터 해보는 것을 강력하게 권장드립니다. 치트 엔진은 매우 잘 만들어진 소프트웨어라서 튜토리얼만 잘 따라오셔도 대부분의 기능을 이용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을 겁니다.



  위와 같이 기본적으로 튜토리얼 창이 뜰 것이구요. 보이지 않는다면 다음과 같이 'Help' - 'Cheat Engine Tutorial'로 들어가서 치트 엔진 튜토리얼 창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아무튼 성공적으로 치트 엔진 설치까지 다루어보았습니다. 다음 장에서부터는 치트 엔진의 튜토리얼 문제를 함께 풀어보겠습니다.


※ 알아두면 좋은 상식 ※


  치트 엔진은 기본적으로 자신의 컴퓨터 내에 설치된 게임 프로그램을 해킹하는 도구입니다. 다시 말해 '클라이언트 동적 분석 도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게임 보안이 많이 향상되어 클라이언트 해킹으로 실 서버에 타격이 가지 않도록 많은 보안 처리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과거에는 치트 엔진으로 유명 RPG 게임까지 다수 해킹이 가능하곤 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