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잡이개발자

728x90
반응형

치트 엔진으로 포켓몬스터 파이어 레드 게임 해킹해보기 ③ 포켓몬 능력치 조작하기

나동빈


  이번 시간에는 자신의 컴퓨터 내에 설치된 포켓몬스터 파이어 레드 게임에서 포켓몬의 능력치를 조작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능력치가 변경되는 순간은 레벨 업(Level Up)을 할 때입니다. 따라서 레벨 업을 했을 때 HP 정보를 확인합니다.



  저는 따라서 다음과 같이 45로 변수를 스캔했습니다.



  이후에 다시 레벨 업을 할 때 HP 정보를 다시 확인합니다.



  다시 스캔하여 다음과 같이 HP 정보를 저장하는 변수를 주소 리스트에 담습니다.




  저는 이름을 HP로 바꾸고 값을 999로 설정한 뒤에 값을 고정시켰습니다.




  이후에 에뮬레이터를 종료하지 않은 상태로 게임을 재시작(Reset) 하시면 체력이 999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저는 다음과 같이 재시작해서 포켓몬의 레벨이 다시 초기화 되었음에도 체력 정보가 999로 고정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때 레벨 업을 마치면 최대 체력은 999로 고정이 되어 있지만 현재 체력은 다시 초기화됩니다.



  따라서 현재 체력 정보도 스캔해 봅시다.




  결과적으로 현재 체력 정보도 다음과 같이 2개 찾아서 주소 리스트에 등록할 수 있었습니다.




  다음과 같이 현재 체력 정보도 999로 고정을 해줄 수 있도록 합니다.



  이후에는 항상 체력이 999/999로 고정되어 사실상 무적 상태가 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이와 같은 방식으로 체력 정보를 제외하고 다른 정보도 조작할 수 있습니다.



  저는 공격력(ATTACK) 정보도 변수를 스캔해보았습니다.






  이어서 공격력 변수를 메모리에서 스캔하여 주소 리스트에 등록했습니다.



  결과적으로 공격력 또한 999로 고정하여 완전히 한 번의 공격으로 상대방의 포켓몬을 이기게 되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