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잡이개발자

728x90
반응형

  프로그래밍 개발을 공부하는 여러분들은 다양한 환경에서의 테스트를 위해 무료 도메인(Domain) 주소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말 그대로 도메인 주소만 필요할 때 프리넘(Freenom) 서비스를 이용하면 무료 도메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 또한 가상 호스트(Virtual Host) 등의 다양한 기능의 테스트 목적으로 실제 도메인 배포 이전에 Freenom 서비스를 이용해 도메인 설정 테스트를 수행합니다.


  일단 공짜라서 좋아요.


  ▶ 프리넘(Freenom) 서비스 공식 주소: https://my.freenom.com/clientarea.php


  이 주소에 들어가서 바로 로그인을 수행하시면 됩니다. 저는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수행했습니다.



  이제 메인 주소에서 바로 특정 도메인 주소를 입력하여 사용이 가능한지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다음과 같이 사용하고자 하는 도메인 주소를 넣어서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그러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도메인 주소를 위와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tk 도메인을 선택했습니다. 이를 선택한 이후에 결제(Checkout) 버튼을 눌러서 구매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기본적으로 3개월 사용 설정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이메일 인증 이후에 해당 도메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본인의 개인 정보를 입력한 이후에는 실제로 도메인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후에 로그인이 된 상태에서 [Services] - [My Domains]로 가시면 구매한 도메인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후에 다음과 같이 방금 구매한 도메인에 대해서 [Manage Domain] 버튼을 눌러서 환경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후에 [Manage Freenom DNS] 탭에 들어가세요.



  그러면 다음과 같이 자신이 소유하고 있는 서버의 아이피 주소를 넣으면 우리가 구매한 도메인 주소가 특정 아이피 주소로 연결됩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매우 간단히 무료 도메인을 구매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상 호스트(Virtual Host) 기능도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www.도메인 주소.tk, admin.도메인 주소.tk, api.도메인 주소.tk와 같은 형태로 사용한다면 위와 같이 설정하시면 됩니다. 내용을 비워두면 우리가 구매한 기본 도메인 주소로 사용이 됩니다. 이상으로 Freenom을 이용해 무료 도메인 호스팅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