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잡이개발자

728x90
반응형

  AWS RDS를 이용하여 만든 MySQL 서비스기본적으로 협정 세계표준시(UTC)를 따릅니다. 이는 우리 나라(Seoul)의 시간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우리 나라는 (GMT+9)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단순히 AWS RDS를 만들게 되면,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되는 시간이 현재 우리 나라의 시간과는 다르게 설정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따라서 다음과 같이 기본 설정으로 AWS RDS로 만든 데이터베이스에서 현재 시간을 출력하도록 하면 다른 나라 기준의 시간이 나오게 됩니다.



  이럴 때는 가장 먼저 AWS 콘솔의 RDS 서비스를 확인하여 자신의 데이터베이스를 선택합니다.



  [구성] 탭으로 가서 현재 해당 데이터베이스의 [파라미터 그룹]이 어떻게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파라미터 그룹]에는 해당 데이터베이스와 관련한 다양한 환경 설정 정보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파라미터 그룹] 탭으로 가서 해당 파라미터를 편집하시면 됩니다.



  바로 time_zone 속성의 값을 [Asia/Seoul]로 변경하는 것입니다.



  이후에 데이터베이스를 재부팅하면 기본 시간 설정이 서울(Seoul)을 기준으로 변경됩니다.



  이제 다시 현재 시간을 출력하도록 하면, 정상적으로 서울 기준의 시간이 출력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