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잡이개발자

728x90
반응형

  흔히 이사를 갈 때 주소 변경을 하는 것은 귀찮은 작업이 될 수 있습니다. 이때 주소 변경을 일괄적으로 도와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서비스로는 KT Moving이 있습니다. 이름은 KT Moving인데 실질적으로는 상당히 많은 카드사 및 통신사와 제휴가 되어 있기 때문에, 이 서비스만 이용해도 상당히 많은 불필요한 과정을 줄일 수 있습니다.

 

※ KT Moving ※

 

  ▶ KT Moving: http://www.ktmoving.com/

 

  KT Moving 서비스를 이용해 봅시다. 참고로 moving이사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먼저 변경된 집 주소를 입력한 뒤에 [주소 변경 신청] 버튼을 누릅니다.

 

 

  이후에 약관에 동의하고, 본인 인증을 진행합니다. 필자는 [휴대폰 인증]을 이용했습니다.

 

 

  KT Moving 서비스 제휴사를 선택합니다. 필자는 번거롭게 느껴져서 그냥 전체 선택했습니다.

 

 

  필자는 [자택] 주소가 변경된 것이므로, 전부 자택으로 선택했습니다.

 

 

  이제 신청 정보를 입력합니다. 본인의 휴대폰 번호, 이메일 주소 등을 확인합니다.

 

 

  결과적으로 다음과 같이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 농협 주소일괄변경서비스 (2021년 기준으로 운영되고 있지 않음)

 

  농협은 [주소일괄변경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것을 이용하면 자신이 이용하고 있는 은행/카드 서비스의 주소를 일괄적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사실 농협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은행 서비스가 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자신이 이용하는 은행의 인터넷 뱅킹 서비스에 접속하셔서, 주소지 일괄 변경 요청을 진행해주세요.

 

  이는 특정한 금융 회사에게 권한을 위임하여, 자신이 이용 중인 모든 카드에 대하여 주소 변경을 일괄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입니다. 매우 편리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농협: https://banking.nonghyup.com

 

  농협 사이트로 들어가서 [로그인]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로그인 이후에는[My뱅크] 탭에서 [고객정보관리] 탭으로 이동한 뒤에 [금융거래 주소일괄변경]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후에 화면에 나오는 대로 지시에 따르시고, 금융회사를 선택하여 일괄적으로 변경 요청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 구글 애드센스 ※

 

  구글 애드센스와 같이 외국 기업과 관련한 서비스는, 주소를 일일이 변경해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주소를 변경하는 경우 애드센스에 로그인을 하신 뒤에 [지급] 탭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이후에 [설정 관리]를 진행합니다.

 

 

  이후에 다음과 같이 [이름 및 주소] 부분을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