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잡이개발자

728x90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두 개의 유용한 소프트웨어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하드웨어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는 프로그램들입니다. 먼저 HWiNFO는 하드웨어에 대한 정보를 빠르게 수집해서 요약(Summary) 정보를 보여준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드라이버 정보를 포함해 전반적인 하드웨어 관련 정보를 모두 보여줍니다. HWMONITOR는 더 간단한 정보만 요약해서 보여줍니다. 하드웨어 온도(Temperature), 전력 소모량, 각 장치의 이용량(Utilization) 등에 대한 정보를 포함합니다.

 

  ▶ HWiNFO 공식 홈페이지: https://www.hwinfo.com/download/

 

  HWiNFO 공식 홈페이지는 위 URL과 같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한 뒤에 [Portable] 버전을 다운로드 하실 수 있는데, 가벼운 버전을 이용해도 기본적인 정보를 모두 확인할 수 있씁니다.

 

 

  다운로드를 하실 때는 설치 프로그램을 받아서 설치하는 방법과, 바로 Portable 프로그램을 받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저는 바로 [HWiNFO Portable]을 선택하여 다운로드 했습니다.

 

 

  바로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됩니다.

 

 

  [Run] 버튼을 누릅니다.

 

 

  실행 후에 약간의 시간이 흐른 뒤에 CPU 및 GPU에 대한 정보부터 Clock에 대한 정보를 알려줍니다. 더불어 메인 보드, 키보드, 오디오 장치, 메인 메모리 등에 대한 정보도 알려줍니다.

 

 

  또한 [Sensors] 버튼을 누르면 현재 각 장치가 얼마나 많은 전력을 소비하고 있는지, Clock 상태는 어떤지, 온도는 어떤지 등에 대한 정보를 알려준답니다.

 

 

  ▶ HWMONITOR 공식 홈페이지: https://www.cpuid.com/softwares/hwmonitor.html

 

  HWMONITOR 공식 홈페이지는 위와 같습니다. 사실 이 프로그램도 기본적인 하드웨어의 상태 정보를 알려주기 때문에 좋습니다. HWiNFO에서 알려주는 센서 정보처럼 간결하게 알려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