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잡이개발자

728x90
반응형

  QR CODE PUZZLE 문제는 말 그대로 QR 코드를 찾아내는 문제입니다. 문제 유형은 웹 해킹입니다.

 

 

  문제 풀이 페이지로 이동하면 다음과 같이 QR 코드 퍼즐이 등장합니다. 다만 우리가 직접 퍼즐을 움직여서 QR 코드를 찾아내는 것은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다만 개발자 도구(F12)를 실행하여 소스코드를 확인해 보면, #join_img라는 요소의 src 속성의 값을 변경하는 부분이 등장합니다. 이미지의 소스를 변경하겠다는 의미이므로, 이 소스 값이 원래 이미지를 나타내는 경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Console] 탭으로 이동하여 해당 소스 부분의 문자열이 원래 어떤 것이었는지 확인합니다. 이렇게 콘솔 창에서 코드를 직접 실행하는 방식을 동적 분석 방식이라고 합니다.

 

 

  결과적으로 다음과 같이 해당 경로로 이동해보니, QR 코드 이미지가 등장했습니다.

 

 

  QR 코드는 온라인 디코더(Decoder) 서비스를 이용해서 직접 휴대폰으로 촬영하지 않아도 간단히 인식할 수 있습니다.

 

   ▶ ZXing Decoder 홈페이지: https://zxing.org/w/decode.jspx

 

 

  인식된 결과를 확인해 보니 다음과 같이 특정한 URL 주소가 등장했습니다.

 

 

  해당 URL 주소로 이동하니, 성공적으로 플래그(Flag) 값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