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잡이개발자

728x90
반응형

  PDF 파일을 수정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입니다. ① 자신의 컴퓨터에서 PDF 파일 Editor 프로그램을 열어서 이용하시거나, ② 온라인 PDF 파일 Editor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먼저 온라인 PDF 파일 Editor를 소개하겠습니다. Smallpdf라는 사이트인데, 이를 이용하면 무료로 온라인 상에서 바로 PDF 파일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 Smallpdf 웹 사이트: https://smallpdf.com/kr/edit-pdf

 

  아래와 같은 사이트에서 PDF 파일을 드래그해서 놓아 봅시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온라인 상으로 수정할 수 있는 페이지가 열립니다. 다만 기능적인 한계가 있습니다. 따라서 간단하게 PDF 파일을 수정하는 경우에 이용하면 좋습니다.

 

 

  ▶ Adobe Acrobat 체험판 다운로드: https://acrobat.adobe.com/kr/ko/free-trial-download.html

 

  Adobe Acrobat을 PDF Editor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Adobe Acrobat은 PDF 파일을 보고, 수정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저는 학교에서 Acrobat을 지원해주고 있기 때문에 프로(Pro)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Acrobat을 이용하면 PDF 파일을 매우 손쉽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

 

  Acrobat에서 [PDF 편집] 기능을 이용하면 됩니다.

 

 

  여기에서 [텍스트 및 이미지 편집] 기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내용을 손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