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잡이개발자

728x90
반응형

  최근 Teensy Board는 개발 과정에 있어서 아두이노(Arduino) IDE를 사용합니다. 이처럼 아두이노 기반의 Teensy 개발 환경을 Teensyduino라고 합니다. Teensy를 이용하면 Raw HID 데이터 송수신과 같은 같은 기능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Teensyduino가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다음의 경로를 통해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 Teensy 프로젝트 시작: https://ndb796.tistory.com/353

 

Teensy 프로젝트 시작하기

Teensy는 Teensyduino를 이용하여, 아두이노 IDE 상에서 프로그램을 작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HalfKay 부트로더(Bootloader)가 동작하고 있을 때, Teensy Loader 프로그램이 Teensy Board..

ndb796.tistory.com

 

  기본적인 Raw HID 소스코드는 [예제] - [Teensy] - [USB Raw HID] - [Basic]으로 가면 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기본적인 소스코드가 나옵니다. USB Type을 [Raw HID]로 설정한 뒤에, 컴파일을 진행하고 업로드(Upload)를 수행하면 됩니다.

 

 

  업로드를 진행하고, 시리얼 모니터(Serial Monitor)를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호스트(Host) PC로 데이터를 보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제 호스트(Host) PC에서도 적절한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USB와 통신할 수 있어야 합니다. 현재 예제는 기본적인 Raw HID 예제이며, Teensy 공식 홈페이지에서 Host PC 전용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음의 경로에서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Teensy 공식 홈페이지: https://www.pjrc.com/teensy/rawhid.html

 

 

  결과적으로 Teensy를 연결한 상태에서 Raw HID Host 전용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데이터를 받아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Host PC 쪽에서도 입력을 수행하면 그 데이터가 Teensy Device 쪽으로도 전송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Host PC와 데이터를 주고 받으면서, 원하는 데이터가 왔을 때 특정한 작업을 수행하는 등의 처리가 가능합니다.

 

 

  Teensy를 더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 SD 카드(Card) 예제와 합쳐서 사용해보는 등의 기능도 구현을 해보면 좋을 것 같네요. 이후 게시글에서 다루어 보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