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잡이개발자

728x90
반응형

  윈도우 10(Windows 10)에서 크롬(Chrome) 브라우저를 이용하면 종종 느리게 동작하는 경우가 있다. 이럴 때는 공통적으로 해보면 좋은 해결 방법들이 있다. 물론 느리게 동작하는 데에는 다양한 이유가 있을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 다음의 방법들을 이용해 보면 거의 해결된다.

 

※ 공통적인 해결 방법 ※

 

  크롬(Chrome)은 chrome://flags 경로로 들어가면, 실험적인 기능에 대한 사용 여부를 설정할 수 있다.

 

 

  여기에서 기본적으로 설정을 기본 설정(Default)으로 변경할 수 있다. [Reset all to default]를 눌러서 적용할 수 있다.

 

 

  이후에 Experimental QUIC protocol 기능을 [Disabled]로 설정하자.

 

 

  또한 크롬(Chrome) 브라우저에서는 chrome://settings 경로로 이동하여 브라우저 [설정] 창으로 이동할 수 있다.

 

 

  이제 [설정을 기본값으로 복원]을 눌러서 모든 설정 값을 기본 설정으로 변경하자.

 

 

  다음과 같이 [설정 초기화]를 눌러서 초기화를 진행하면 된다.

 

 

  또한 [가능한 경우 하드웨어 가속 사용] 기능을 꺼준다.

 

 

※ 윈도우 업데이트 이후에 ERR_TIMED_OUT 오류 ※

 

  윈도우 10 (Windows 10) 이용자의 경우, 윈도우 업데이트 이후에 크롬을 실행하면 ERR_TIMED_OUT 오류가 나오며 접속이 안 되는 경우가 있다. 이는 윈도우 시스템 서비스 관련 이슈로 알려져 있다.

 

 

  다음과 같이 작업 관리자를 실행한 뒤에, [서비스] 탭으로 이동하여 [Cryptographic Services]가 존재하는지 확인한다. 존재한다면, 우클릭 이후에 [서비스 열기]를 눌러서 서비스 창을 열 수 있다.

 

 

  서비스(Services) 창이 켜지면 [Cryptographic Services]를 찾아서 우클릭하여 [속성(R)] 창을 열어준다.

 

 

  이 때 [로그온] 탭으로 이동하여 [로컬 시스템 계정]란에서 [서비스와 데스크톱 상호 작용 허용]을 눌러주면 된다.

 

 

  그리고 해당 서비스를 [다시 시작]해주면 된다.

 

 

이제 크롬이 다시 예전처럼 빠르게 동작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728x90
반응형

Comment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