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잡이개발자

728x90
반응형

  이 글은 순수하게 제가 최근에 많이 사용하고 있는 편리한 온라인 개발 환경을 소개해드리고자 가져왔습니다. 저는 최근에 파이썬 실습을 할 일이 많아졌는데요. 파이참(PyCharm)과 같은 좋은 개발 환경이 있긴 하지만, 이러한 오프라인 개발 환경은 무거운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간단한 개발 실습에서는 온라인 개발 환경을 자주 쓰고 있습니다.

 

  ▶ 리플릿 Python3: https://repl.it/languages/python3

 

  리플릿은 Python3 뿐만 아니라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지원합니다. 대표적으로 Python3를 이용해서 설명을 드리고자 하는데요. 다음과 같이 간단히 코딩을 하고, 여러 개의 소스코드를 추가해서 작업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같이 작업할 사람을 골라 프로젝트를 공유하여 동시에 코딩도 가능합니다.

 

 

  또한 F1 키를 누른 뒤에 부가적인 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Open Shell"이 있는데요. 이걸 이용하시면 터미널(Terminal)을 여실 수 있습니다.

 

 

  터미널을 열면 다음과 같이 리눅스 명령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실 이건 최근에 알게 된 기능이지만... 아무튼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GUI 개발을 할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GUI 화면도 제공합니다. 그래서 간단한 GUI 기능을 실습할 때에는 리플릿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 번 간단히 하나의 버튼을 포함하는 GUI 프로그램을 개발해 보았는데요. 리플릿의 가상 환경에서 정상적으로 구동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