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잡이개발자

728x90
반응형

  파워포인트(PowerPoint)는 기본적으로 발표 녹화(음성 녹음)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래서 사실 별도의 녹화 프로그램이 없어도 발표를 녹화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 PPT 발표 녹화 방법 ※

 

  일단 녹화 방법은 [슬라이드 쇼] - [슬라이드 쇼 녹화] - [처음부터 녹음 시작]에 들어가셔서 녹음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동영상 저장 될 때 녹음을 하지 않은 슬라이드에 대해서도 저장이 되기 때문에, 녹화하시기 전에 PPT 파일 복사하셔서 먼저 자기 부분 아닌 다른 슬라이드는 지워주는 게 간단한 방법입니다.

 

 

  녹화를 진행할 때는 어디까지 녹화를 진행할 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두 개 모두 체크해서 녹화를 진행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녹화가 진행될 때는 왼쪽 상단에 녹화가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녹화가 끝나고 나면 녹화가 된 부분에 대해서는 오른쪽 아래에 [스피커] 표시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녹음이 이루어졌다는 의미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 PPT 발표 영상 저장하기 ※

 

  녹음 끝나고 난 뒤에는 [파일] - [내보내기] - [비디오 만들기] 탭에서 [비디오 만들기]를 눌러서 동영상을 내보내기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발표 PPT 해상도에 맞게 저장될 영상의 해상도를 설정할 수 있으며 [기록된 시간 및 설명 사용]으로 설정을 해주세요. 그러면 자기가 녹화를 진행한 부분에 대해서는 그 내용으로 기록됩니다. 만약 녹음을 진행하지 않은 슬라이드가 있다면, 그 슬라이드에 대해서는 그냥 소리가 빈 영상이 들어가게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