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잡이개발자

728x90
반응형

  다음 팟 인코더(Daum Pot Encoder)무료 동영상 인코딩 소프트웨어다. 다음 팟 인코더는 사실 2020년 현재를 기준으로 보았을 때 공식 지원은 끝났고, 더 이상 프로그램 업데이트가 되고 있지 않은 상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용하기 편리하며 유용한 기능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다.

 

  ▶ 다음 팟 인코더 다운로드get.daum.net/PotEncoder/DaumPotEncoder.exe

 

  나는 위 경로에서 다운로드 받았다. 기본적으로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다음] 버튼을 눌러서 진행하면 된다. 구체적인 설치 과정은 다음과 같다.

 

 

  설치를 진행하기 위해 약관에 동의한다.

 

 

  추가적인 구성 요소를 선택하여 설치를 진행할 수 있다.

 

 

  설치할 경로를 설정한 뒤에 설치를 진행한다.

 

 

  설치가 완료되면 실행해 볼 수 있다.

 

 

  다음과 같이 정상적으로 다음 팟 인코더 설치가 완료되었다.

 

 

※ 나만의 설정 사용하기 ※

 

  일반적으로 인코딩(Encoding)을 이용하는 목적은 동영상의 화질을 줄이거나, 특정한 편집 프로그램에 적합한 영상으로 만들기 위해서이다. 그래서 나만의 설정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 나만의 설정을 만들고자 할 때는 먼저 [환경설정] 버튼을 누른다.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인코딩 설정을 만든 뒤에 [내 설정 추가]를 눌러서 현재 내가 설정해놓은 정보를 특정한 이름으로 저장할 수 있다. 나는 프리미어 프로 편집에 적합한 영상으로 만들기 위해 다음 팟 인코더를 사용한다. 그래서 다음과 같이 MPEG-4 코덱의 CBR 방식을 이용하도록 영상을 바꾸는 경우가 많다.

 

 

  나는 다음과 같이 "프리미어 프로 편집용"이라는 이름으로 설정을 만들었다.

 

 

  설정한 이후에는, 다음과 같이 [기기 선택] 란에서 내가 만들었던 설정이 등장하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다음 팟 인코더의 메인 화면에서는 다음과 같이 [내 설정] 탭에 나만의 설정이 생긴 것을 알 수 있다. 만약에 새로 만든 설정이 바로 나오지 않는다면, 다음 팟 인코더를 재실행하면 정상적으로 보인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