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잡이개발자

728x90
반응형

  동영상 정보를 빠르고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으로는 MediaInfo가 있다. 무료 프로그램이며, 손쉽게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 MediaInfo 다운로드www.videohelp.com/software/MediaInfo

 

  MediaInfo는 비디오(Video)나 오디오(Audio) 파일의 기본적인 정보를 보여주는 프로그램이다. 기본적인 비디오의 코덱 정보, 프레임율(Frame Rate) 등의 정보를 보여준다. 해당 링크에 접속하면 다음과 같이 운영체제에 맞는 최신 버전을 받을 수 있다. 필자는 다음과 같이 윈도우(Windows) 운영체제 전용 설치 프로그램을 받았다.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서 실행하면 다음과 같다.

 

 

  기본적인 설정 그대로 설치를 진행하면 된다.

 

 

  설치를 완료한 뒤에 실행할 수 있다.

 

 

  프로그램을 처음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기초 환경 설정을 진행할 수 있다. 다음과 같이 [언어]한국어로 설정하면 한국어로 이용할 수 있다.

 

 

  이후에 MediaInfo가 다음과 같이 실행되는 것을 알 수 있다.

 

 

  하나의 동영상 파일을 드래그 앤 드롭(Drag & Drop) 하면 다음과 같이 동영상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동영상에 포함되어 있는 비디오와 오디오 정보가 각각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대개 동영상의 비트율(BPS, Bit Per Second)이나 코덱 정보, 비디오 및 오디오 품질을 확인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오른쪽 아래에 있는 [화살표(→)] 버튼을 눌러서 다른 보기를 선택할 수 있다.

 

 

  다음과 같이 [트리]로 설정해보자.

 

 

  그러면 다음과 같이 더욱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