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잡이개발자

728x90
반응형

  Advanced IP Scanner는 IP 기반의 무료 네트워크 스캐닝 소프트웨어입니다. 일반적으로 내부망에서 어떤 IP를 어떤 컴퓨터가 쓰고 있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간단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RDP(Remote Desktop Protocol) 등의 기능도 제공합니다. 특히 회사나 학교에서는 사람마다 특정 IP를 사용하기로 약속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이러한 스캐닝 소프트웨어를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혹은 라즈베리파이(Raspberry Pi)와 같은 보조 컴퓨터를 함께 사용하는 상황 등에서 자주 이용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공식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사용 예시 이미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 Advanced IP Scanner 다운로드: www.advanced-ip-scanner.com/ 

 

  해당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하기 위해서는 공식 사이트에 접속하신 뒤에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가장 먼저 설치 언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굳이 설치하지 않고 [실행(R)] 버튼을 눌러서 바로 실행할 수도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두고두고 오래 사용하고 싶은 분이라면 [설치(I)]를 진행해주세요. 저는 그냥 바로 실행하겠습니다.

 

 

  이후에 약관에 동의하고 실행하시면 됩니다.

 

 

  이제 다음과 같이 스캔을 수행할 IP 대역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특정 IP 대역에 대하여 스캐닝(Scanning)을 수행하면 다음과 같이 각각의 IP를 쓰고 있는 컴퓨터에 대한 정보가 출력됩니다.

 

 

  참고로 현재 자신이 포함되어 있는 네트워크가 아닌 원격지에서 스캔을 수행하는 경우에는 한정적인 정보만 나오며, 제조업체(manumanufacturer) 정보가 출력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