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잡이개발자

728x90
반응형

  일반적으로 노트북이나 컴퓨터를 이용해 와이파이(WiFi)를 이용하곤 한다. 하지만 예전에 와이파이를 사용할 때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까먹었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이번 포스팅에서는 netsh 유틸리티(utility)를 이용해 내 컴퓨터에 저장된 와이파이로부터 비밀번호를 찾는 방법을 알아보자.

 

  윈도우(Windows) 운영체제는 기본적으로 netsh 유틸리티(utility)를 제공한다. 이러한 netsh 명령어를 이용해 네트워크 설정을 변경할 수 있다. 굳이 제어판에 접속하지 않아도 커맨드 명령을 이용해 네트워크 설정이 가능하다는 점은 장점이다. netsh 유틸리티는 현재 컴퓨터나 노트북에 기록되어 있는 와이파이 정보를 보여준다.

 

  CMD에서 netsh wlan show profile을 입력해보자. 참고로 WLAN이란 무선 랜(Wireless LAN)을 의미한다. 다시 말해 현재 저장된 와이파이(WiFi)의 프로필들을 모두 출력하게 된다. 실행 결과는 다음과 같다.

 

 

  이때 SSIDService Set IDentifier의 약자로, 간단히 말하면 와이파이 네트워크의 이름을 의미한다. 자신이 비밀번호를 알고자 하는 와이파이의 SSID를 입력하여 비밀번호를 찾을 수 있다. 명령어는 다음과 같다.

 

  netsh wlan show profile "SSID 이름" key=clear

 

  예를 들어 SSID가 HPC_WLAN이라면 다음 그림과 같이 입력하면 된다.

 

 

  이때 출력되는 정보 중에서 [보안 설정] 탭의 키 콘텐츠 부분에서 비밀번호를 찾을 수 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