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잡이개발자

728x90
반응형

  병역 의무가 있는 남성은 다음과 같이 병무청으로부터 신체검사를 받으러 오라는 안내를 받게 됩니다. 단순히 우편으로 통보가 오는 것은 아니고 카카오톡으로 알려주네요. 아무튼 저는 2015년 대학교 1학년 시절에 신체검사를 받았습니다. 그로부터 5년이 지난 지금 다시 병역판정검사를 받으러 오라고 메시지를 받게 된 상황입니다. (재병역판정검사)

 

  다만, 저는 지금 포항에서 공부를 하고 있는 입장이라서 경기도까지 가기가 어려운 상황입니다. 따라서 병역판정검사를 받을 위치와 일정을 변경하고자 합니다.

 

 

  사실 제가 이 메시지를 받은 것은 2020년 11월 18일이고, 이틀 뒤에 바로 검사를 받아야 하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제가 너무 늦게 일정을 바꾸고자 하는 감이 있지만 그래도 일단 전화로 문의를 해보았습니다. 다행히도 담당자분께서 일정을 순조롭게 바꾸어 주셨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자신이 검사를 받아야 하는 병무청의 재병역판정검사 업무를 맡고 계신 분에게 전화를 드려 사정을 말씀하시면 됩니다. (혹은 그냥 관할 병무청에 전화해서 전화를 바꾸어 달라고 하면 바꾸어 주십니다.) 저는 전화를 드려서 현재 포항에서 수학하고 있어 검사 일정을 조금 늦추고 포항 근처에서 검사를 받아도 되는지 여쭈어보았고, 요청드린 대로 변경을 해주셨습니다. 그래서 다행히도 포항공대와 가까운 대구지역 병무청에서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일정 및 위치를 변경한 뒤에는 다음과 같은 안내 메시지가 도착했습니다.

 

 

  찾아본 결과, 병역판정검사 시간이 오전 8시로 되어 있으나 30분 이상 늦으면 검사를 아예 못 받는 경우도 있다고 합시다. 또한 가능한 일찍 도착할수록 빠르게 검사가 끝날 확률이 높기 때문에 기다리는 시간을 줄이기 위해서는 최대한 빠르게 먼저 가서 기다리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더불어 병무청 전화 상담은 오전 9시부터 가능하기 때문에 일정 변경과 같은 상담은 9시에 전화를 드려서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전화로 상담하는 것이 가장 편했지만, 병무청 공식 사이트에 가서 [신청]하는 방법도 존재합니다.

 

  ▶  병역판정검사 일자 및 장소 변경: mwpt.mma.go.kr/caisBMHS/index_mwps.jsp?menuNo=22018

 

 

  또한 기본적으로 따로 질병을 앓고 있는 사람이 아니라면(현역 판정이라면) 준비물은 대개 신분증만 있으면 된다. 여권 같은 거 하나 챙겨가자.

728x90
반응형

Comment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