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잡이개발자

728x90
반응형

  많은 개발자는 깃허브(GitHub)를 이용하여 다양한 소스코드를 공유합니다. 재미있게도 깃허브에서의 활동 내역을 통계를 내어 개발자들의 순위를 매겨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① GitHub Readme Stats

 

 

  이 프로젝트는 특정 깃허브 저장소의 통계 정보를 알려주는 프로젝트입니다. 자신의 깃허브 계정의 랭킹 정보와 함께 별점(star)을 얼마나 받았는지, PR은 얼마나 작성했는지 등을 통계적으로 알려줍니다.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자신의 사용자명(username)을 이용해 API에 넣으면 됩니다.

 

  ▶ GitHub Readme Stats: github-readme-stats.vercel.app/api?username={사용자명}&show_icons=true

 

  저는 제 사용자명을 넣어 스탯(stats)을 출력해 보았습니다. 그랬더니 다음과 같이 A++ 랭크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스탯 정보를 출력하는 테마(theme)도 존재합니다. 다크(dark) 테마를 넣을 때는 다음과 같이 합니다.

 

  ▶ 다크 테마: github-readme-stats.vercel.app/api?username={사용자명}&show_icons=true&theme=dark

 

 

  또한 자신이 주로 사용하는 프로그래밍 언어를 출력할 때는 다음과 같이 할 수 있습니다.

 

  ▶ 언어 통계: github-readme-stats.vercel.app/api/top-langs/?username={사용자명}&langs_count=8

 

  저는 많이 사용하는 언어 8개까지만 출력하도록 해보았습니다. 저는 주로 딥러닝(Deep Learing) 교육 목적의 저장소를 많이 가지고 있어서 Jupyter Notebook의 비율이 가장 높게 나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② Rankedin

 

  ▶ Rankedin 링크: rankedin.kr/

 

 

  이 사이트는 국내(South Korea) 개발자들의 오픈소스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본인의 깃허브(GitHub) 아이디를 넣으시면 다음과 같이 별점 합계와 함께 순위 정보가 출력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저는 2020년 12월 기준으로 국내 순위가 159위라고 나오네요. 어차피 등수 자체는 큰 의미가 없다고 생각하지만, 자신의 모든 저장소를 인기 순위대로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③ Gitstar Ranking

 

  ▶ Gitstar 링크: gitstar-ranking.com/

 

  마찬가지로 깃허브 통계 정보를 알려주는 사이트입니다. 자신의 깃허브(GitHub) 계정명을 넣어 랭킹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후에 다음과 같이 전 세계에서의 등수가 나오게 됩니다. 저는 별점(star) 기준으로 7,244등이라고 하네요. 저도 본격적으로 오픈소스 활동을 열심히 해서 많은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저장소를 만들어야겠습니다.

 

 

④ WakaTime

 

  ▶ WakaTime 링크: wakatime.com/

 

 

  추가로 WakaTime에 대해 언급하고자 합니다. 본 서비스는 개발자(developer)의 대시보드를 제공합니다. 자신이 각각 언어를 이용해 얼마나 많은 시간을 개발을 위해 투자했는지를 분석해준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다만 이 서비스는 별도의 설치 과정이 필요할 수 있어서, 앞서 언급한 서비스와는 다르게 바로 확인해 볼 수는 없습니다.

 

⑤ Codersrank

 

  ▶ Codersrank 링크: https://profile.codersrank.io/

 

  관심이 있으신 분은 이 사이트 또한 참고해 보세요. 깃 허브 및 링크드 인과 연동하여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