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잡이개발자

728x90
반응형

  장시간 공부 타임랩스 동영상을 찍은 뒤에 동영상의 길이를 압축하여 시간을 줄이고 싶다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 예를 들어 동영상의 길이가 7시간인 상황에서 동영상을 정확히 3분의 시간으로 압축(빠르게 재생)하고자 하는 경우를 생각해 봅시다. 이는 간단히 생각해 보아도 동영상의 재생 속도가 100배 이상 빨라지는 것과 마찬가지의 효과를 낼 것입니다.

 

 필자는 7시간짜리 타임랩스 영상을 프리미어로 불러왔습니다. 참고로 시간을 압축한 동영상을 제작하고자 하는 경우 원래의 시간이 어느 정도인지 알기 어렵기 때문에 [시간 코드] 효과를 넣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효과] 탭에서 [시간 코드] 효과를 선택해 넣어주겠습니다. 이를 통해 전체 클립의 길이에서 어느 정도까지 재생되었는지 동영상 화면에 출력할 수 있습니다.

 

 

  [시간 코드] 효과를 넣은 뒤에는 화면 내 적절한 위치로 옮겨주시고, 필요하다면 오프셋(offset)을 설정하여 시간 코드의 시작 시각이 00시 00분 00초가 될 수 있도록 합니다.

 

 

  이어서 시간을 압축하고 싶다면 [속도/지속 시간] 란에 들어가서 전체 동영상 속도를 줄이면 됩니다. 프리미어 프로에서는 특정한 비율만큼 속도를 줄일 수도 있으며, 혹은 특정한 길이를 가지도록 알아서 빠르기가 조절되도록 만들 수도 있습니다.

 

 

  필자의 경우 원본 동영상의 길이가 7시간이 넘기 때문에 100배 빠르게 하여 4분가량의 길이로 압축했습니다. 필자가 사용하고 있는 프리미어 프로에서는 최대 100배까지만 빠르게 만들 수 있습니다. (최대 10000%의 속도)

 

 

  필자가 사용하고자 하는 음악 파일은 3분가량이기 때문에, 사실 4분의 길이보다 더 많이 줄여야 합니다. 그러므로 일단 100배까지만 빠르게 설정한 뒤에 동영상을 내보내기 하겠습니다. [내보내기] 창을 열어 다음과 같이 동영상을 만들어 주겠습니다. 필자의 경우 원본 동영상의 길이가 7시간이므로 [내보내기]를 수행하는 데에만 30분가량의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내보내기가 완료되면 빠르게 감기가 완료된 이미지를 다시 프리미어로 불러와, 다시 한번 속도를 빠르게 만들어 음악의 길이와 동일하게 맞추어 주면 됩니다.

 

 

  결과적으로 7시간짜리 동영상을 2분 45초짜리 영상으로 압축(빠르게 감기)한 영상을 제작할 수 있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