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잡이개발자

728x90
반응형

  유튜버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는 사이트가 많이 존재한다. 그중에서 필자가 사용해 보았던 사이트를 소개한다. 일단 유튜버 정보를 잘 알려주는 사이트라면 해당 유튜버에 대한 구독자 증감 현황, 광고 단가, 평균 수입 등의 다양한 정보를 요약하여 잘 보여줄 수 있어야 한다. 먼저 녹스 인플루언서를 사용해 보았다.

 

  ▶ 녹스 인플루언서: kr.noxinfluencer.com/

 

NoxInfluencer,녹스 인플루언서,유튜브 수익,유튜브 구독자 순위,유튜브 마케팅,MCN,유튜브 광고,1인

녹스 인플루언서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1인 크리에이터를 위한 전문적인 데이터 분석 및 통계 서비스, 유튜브 채널 수입, 인기 유튜버 순위, 실시간 구독자, 유튜버 비교, 랭킹 순위 등 다양한

kr.noxinfluencer.com

 

  녹스 인플루언서에서 내 채널을 확인해 보았다. 나도 모르는 정보가 많이 나온다.

 

 

  또한 [동영상 분석] 탭으로 가면 최근에 올린 동영상에 대한 분석 결과를 알려준다. 조회수 대비 좋아요가 많이 눌리고, 싫어요는 적게 눌릴수록 높은 점수를 부여하는 것 같다.

 

 

  다만 [광고영상 분석] 탭은 [회원 구매] 이후에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유료 기능인 것 같다.

 

  ▶ 블링: vling.net/

 

블링, 요즘 뜨는 크리에이터 찾아줘!

세상 모든 크리에이터를 검색부터 비교분석. 유튜브 트렌드까지 한 번에.

vling.net

 

  블링도 크리에이터 정보 검색 사이트다. 이 사이트는 크리에이터 본인인 경우 광고 단가 정보를 무료로 볼 수 있도록 해준다. 기본적인 정보들은 제공해준다. 필자의 경우 강의 영상을 위주로 올리기 때문에 조회수나 댓글 수는 적지만, 좋아요 비율은 좋은 편이다.

 

 

  ▶ 소셜 블레이드(Social Blade): socialblade.com/

 

YouTube, Twitch, Twitter, & Instagram Statistics - SocialBlade.com

SocialBlade can help you track YouTube Channel Statistics, Twitch User Stats, Instagram Stats, and much more! You can compare yourself to other users and analyze your growth!

socialblade.com

 

  유튜버 정보를 분석해주는 글로벌 사이트다. 세계 각지에 존재하는 모든 크리에이터를 비교해준다는 점에서 가지고 있는 데이터가 매우 많은 것으로 보인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