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잡이개발자

728x90
반응형

  나를 포함해 많은 공대생은 그래머리(Grammarly)를 이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영어로 정말 많은 메일을 보내고 논문을 쓰다 보면, 급하게 쓰다가 영어 문법을 정말 많이 틀린다. 무료 버전을 사용하면 기본적인 스펠링, 문법을 체크해준다. 그래머리 유료 버전(프리미엄)을 이용하면 어조, 가독성 등 더욱 고급 기능을 제공한다.

 

  ▶ 구글 크롬 Grammarly 확장 프로그램 설치 경로

 

Grammarly for Chrome

Write your best with Grammarly for Chrome.

chrome.google.com

 

  아래와 같이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된다.

 

 

  이후에 구글 크롬에서 다양한 영어를 기입하면, 자동으로 빙글빙글 돌아가면서 영어 문법 교정을 해준다.

 

 

  ▶ 그래머리(Grammarly) 유료 버전

 

  유료 버전(프리미엄) 결제 사이트에 방문하면, 각각의 구독제가 기능상으로 어떻게 다른지 비교해서 보여준다.

 

 

  2021년 초를 기준으로, 연간(Annual) 결제는 월별로 $11.66이다. 대략 1년에 15만 원 정도 낸다고 생각하면 된다. 필자는 개인적으로 Grammarly는 하루도 빠짐없이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필자의 경우 별로 아깝지 않다.

 

 

  이후에 신용카드 정보를 등록하여 결제를 진행하면 된다.

 

 

  나는 논문 쓸 때 파파고에 영어 작문하면서, 동시에 한국어로 어떻게 번역되는지 확인한다. 그와 동시에 grammarly 유료 버전으로 이중 체크를 하는 편이다. 나만 이러는 줄 알았는데, 주변 친구들이랑 이야기해보니 나 말고도 이렇게 영작을 하는 분들이 꽤 있었다 ㅋㅋㅋㅋㅋ 석사 생활하면서 내가 오랜 시간 사용했던 영작 꿀팁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