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잡이개발자

728x90
반응형

1. 동영상을 1080 X 1920과 같은 해상도를 갖는 "세로 영상"으로 만든다. (1080 X 1080의 정사각형 동영상도 가능하다.) 이때 길이가 1분 이내인 동영상이 될 수 있도록 한다.

 

 

2. 유튜브에 동영상을 업로드한다.

 

 

3. 영상을 올릴 때 #Shorts 태그를 붙여서 업로드한다.

 

 

  업로드 이후에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의 [맞춤설정] 페이지로 가면 짧은 동영상(Shorts 동영상) 섹션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방금 업로드한 영상이 올라가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참고) 필자는 1080 X 1080 해상도의 동영상도 유튜브에 업로드 해보았는데, 마찬가지로 정상적으로 #Shorts 동영상으로 등록되었다. 인스타그램의 경우 기본적으로(기본 설정) 정사각형 비율의 동영상과 사진을 업로드하도록 되어 있는데, 그래서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했던 동영상을 그대로 업로드할 수 있기도 하다.

 

 

  그리고 재미있게도 쇼츠(Shorts) 영상에 대해서도 수익 창출이 가능한 것으로 보인다. (광고를 달 수 있게 되어 있다.) 하지만 Shorts 영상에는 광고를 달아도 광고 수익이 매우 적은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기본적으로 영상의 길이가 짧기도 하다. 그럼에도 쇼츠 영상은 상대적으로 짧은 길이의 동영상으로 많은 조회수를 얻기에 적합하다는 점에서, 채널을 홍보하기 위한 목적(구독자를 늘리기 위한 목적)으로 효과적으로 사용된다.

 

  보다 자세한 설명은 YouTube 고객센터에 나와있는 설명을 참고하자.

 

  ▶ YouTube Shorts 동영상 만들기: https://support.google.com/youtube/answer/10343433

 

YouTube Shorts 동영상 만들기 - Android - YouTube 고객센터

도움이 되었나요?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예아니요

support.google.com

 

  다음과 같이 [컴퓨터]에서 Shorts 동영상을 업로드하는 방법에 대하여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