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잡이개발자

728x90
반응형

  간혹 연기 콘텐츠를 만들거나, 영상 콘텐츠를 만들 때는 가짜 카카오톡 대화를 만들어야 할 필요가 있다. 다음과 같이 "톡 썰 메이커"를 검색하여 [설치]를 진행한다. 설치 이후에는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온다.

 

 

  가짜 대화를 만들기 위해 가장 먼저 [대화 상대 추가]를 진행한다. 이때 원하는 프로필을 생성하여 [추가하기]를 누른다. 예를 들어 "홍길동" 계정을 만들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이 하면 된다.

 

 

  처음 대화방에 접속하면 [저장 권한 요청] 창이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대화방 캡처 이미지를 저장하기 위해 권한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필자는 다음과 같이 파일 접근 권한에 [허용] 버튼을 눌렀다.

 

 

  이후에 대화방에서는 다음과 같이 "홍길동" "나" 중에서 하나를 골라 대화를 진행하면 된다. 자신이 현재 선택한 사용자로 메시지를 주고받는 것을 알 수 있다.

 

 

  만약 대화 날짜를 바꾸고 싶다면 어떻게 하면 될까? 날짜가 적힌 부분을 클릭한 뒤에 [날짜/시간 변경] 버튼을 누른다. 이후에 자신이 원하는 날짜와 시간으로 변경하면 된다.

 

 

 

  참고로 만들어진 가짜 카톡 대화방을 공유할 때는 아래쪽에 존재하는 광고를 없애고 싶을 것이다. 이때는 다음과 같이 햄버거 버튼을 누른 뒤에 [캡처용으로 전환하기] 버튼을 누른다. 그러면 아래쪽에 표시되는 광고가 제거되므로, 캡처했을 때 일반적인 카카오톡 대화방처럼 보이게 된다.

 

 

  예를 들어 필자의 경우 다음과 같이 가짜 카카오톡 대화방을 만들었고, 이것을 영상 콘텐츠에서 활용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불법적인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 된다.

 

 

  어도비 프리미어랑 같이 편집하면 다음과 같은 연출을 할 수 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