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잡이개발자

728x90
반응형

  특정한 두 개의 사람 사진이 있을 때, 간단히 얼굴 부분만 교체하고 싶다면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아래 웹 사이트들이 제공하는 얼굴 교체 기능은 딥페이크보다는 퀄리티가 떨어지지만,포토샵을 할 줄 모르는 사람이 간단히 얼굴 교체를 해보기에 좋은 수준이다. 필자의 경우 딥페이크에 비해 다양한 상용 웹 사이트의 얼굴 교체 성능이 얼마나 낮은지 평가해보기 위해 간단히 사용해 보았다. 아래 사이트들은 포토샵을 이용해 합성한 수준과 크게 다르지 않다고 본다.

 

  1. Reflect Faceswap: https://reflect.tech/faceswap/hot

 

  먼저 Reflect 회사의 Faceswap이다. 얼굴이 포함된 한 장의 이미지를 업로드하면, 얼굴 부분을 자동으로 검출하여 원하는 사람의 얼굴로 교체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2. PhotoFunia Faceswap: https://photofunia.com/ko/effects/face_swap

 

페이스 스왑 - PhotoFunia

사진에서 얼굴 교환

photofunia.com

 

  이어서 PhotoFunia 회사의 Faceswap 도구(tool)다. 간단히 ① 얼굴이 포함된 기본 이미지② 얼굴 이미지를 업로드하여 얼굴 교체를 수행할 수 있다.

 

 

  아래 두 사진은 공식 웹 사이트에서 예시로 보여주고 있는 사진들이다. 다음과 같은 두 사진이 있을 때 (왼쪽은 기본 이미지, 오른쪽은 얼굴 이미지) 얼굴 교체(face swap)를 수행한 결과를 확인해 보자.

 

 

  얼굴 교체 결과는 다음과 같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