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잡이개발자

728x90
반응형

  유튜브와 같은 매체에서는 다양한 뉴스(news)를 참고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기본적으로 언론사에서 제공하는 뉴스 기사에는 저작권이 있습니다. 이를 뉴스 저작물이라고 부르는데, 뉴스에는 사진이나 동영상이 포함된 저작물입니다. 그래서 뉴스 기사 내용을 그대로 담은 유튜브 영상을 만들거나, 적절하지 못한 다른 곳으로 옮기거나 하면 저작권법상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저작권법 제7조 제5호에 따르면 "사실의 전달에 불과한 시사 보도"는 저작권법에 의한 보호를 받지 못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경우에 따라서는 뉴스 기사라고 해도 저작권 문제없이 사용이 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뉴스 저작권을 구매하여 사용하려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 직접 언론사와 컨택을 할 수도 있으며, 뉴스토어와 같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전부터 뉴스 저작권을 구매할 때는 한국언론진흥재단과 계약을 하여 진행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찾아보니 뉴스토어라는 서비스도 있네요. 저도 뉴스토어는 사용해 본 적이 없는데, 한국언론진흥재단에서 운영하는 것 같습니다.

 

  ▶ 뉴스토어: https://www.newstore.or.kr/

 

뉴스토어

뉴스저작권 합법이용 플랫폼 뉴스토어"앱 이용은 앱스토어, 뉴스 이용은 뉴스토어" 신문 방송 등 국내 86개 주요 언론사의 최신 뉴스저작권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www.newstore.or.kr

 

  뉴스토어에 접속한 뒤에 검색어를 입력한 뒤에 [검색]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딥페이크"를 검색한 뒤에 나오는 뉴스 기사 중에서 원하는 것을 고를 수 있습니다.

 

 

  이후에 다음과 같이 게재기간 및 인쇄부수에 따라서 결제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 및 사용 방법에 대해서는 뉴스토어에 방문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