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잡이개발자

728x90
반응형

※ 이 글은 그냥 개인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해 본 후기 및 정보성 글입니다. 미리캔버스로부터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잘못된 정보가 포함되어있을 수 있습니다. ※

 

※ 미리캔버스 소개 ※

 

  ① 취직 및 이직을 준비할 때는 포트폴리오 PPT를 만들어야 하는 경우가 있다. 그리고 ② 대학교나 회사에서 발표할 때 다양한 PPT 양식이 필요한 경우도 많이 있다. 또한 ③ 유튜브 영상을 만들 때 썸네일이 필요한 경우가 많다. 이러한 상황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는 [미리캔버스]가 있다. 한 번 사용해 봤는데, 꽤 트렌디한 디자인 템플릿을 제공하고 있길래 리뷰해 보았다.

 

  미리캔버스의 장점은 PPT 설치 없이 단순히 웹 화면에서 PPT를 만들 수 있다는 점이다. 즉, 파워포인트와 같은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 없이, 단순히 웹 브라우저에서 나의 포트폴리오 PPT를 만들거나 썸네일을 만들 수 있다. 미리캔버스는 다음의 웹 사이트에 방문하여 곧바로 사용할 수 있다.

 

  ▶ 미리캔버스 웹 사이트: https://www.miricanvas.com/

 

미리캔버스

저작권 걱정 없는 완전 무료 디자인툴 미리캔버스

www.miricanvas.com

 

  접속 이후에는 다음과 같이 [회원가입] 버튼을 눌러서 가입을 진행한다.

 

 

  다음과 같이 간단하게 회원가입을 진행할 수 있다.

 

 

※ 미리캔버스를 이용해 디자인하기 ※

 

  미리캔버스를 이용해 디자인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로그인 이후에 [바로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혹은 직접 디자인 페이지에 접속하여 프레젠테이션 자료를 제작할 수 있다.

 

  ▶ 미리캔버스 디자인 페이지https://www.miricanvas.com/design

 

미리캔버스

저작권 걱정 없는 완전 무료 디자인툴 미리캔버스

www.miricanvas.com

 

 

  디자인 페이지 접속 이후에는 다음과 같이 [해상도]를 설정한 뒤에 [검색어]를 입력하면 된다. 필자의 경우 [개발자 포트폴리오]라는 내용으로 검색했고, 눈에 띄는 포트폴리오 양식을 하나 선택했다.

 

 

  이후에 [이 템플릿으로 덮어쓰기]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이 템플릿을 가져올 수 있다. 가져온 뒤에는 가장 먼저 [제목]을 내가 원하는 내용으로 바꾸어서 작성하면 된다.

 

 

  이후에 자신의 입맛대로 PPT 내용을 바꾸면 된다. 필자의 경우 다음과 같이 첫 번째 페이지두 번째 페이지의 내용을 꾸며 보았다. 글자의 경우 단순히 더블 클릭하여 내용을 수정하면 되고,  이미지의 경우도 내가 원하는 이미지를 페이지 내부로 복사/붙여넣기해서 넣으면 끝이다.

 

 

※ 완성된 디자인(PPT) 다운로드하기 ※

 

  완성된 PPT를 다운로드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고 [웹용]인지 [인쇄용]인지 원하는 것을 선택하면 된다.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설정은 [웹용]으로 다운로드하는 것이다.

 

  ▶ 웹용으로 다운로드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것은 [PDF] 형식으로 [고해상도 다운로드]를 하는 것이다. 이때 [고해상도 다운로드]로 다운로드를 하는 것을 추천한다. 빠른 다운로드를 이용하면, 확대했을 때 이미지의 해상도가 깨지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또한 [PPT] 형식으로 다운로드하는 것도 많이 사용된다. 이때 [텍스트 편집 가능]으로 선택하면, PPT에 사용되는 텍스트를 편집할 수 있지만, 경우에 따라서 PC에 폰트를 설치할 필요가 있다.

 

 

▶ 인쇄용으로 다운로드

 

  인쇄용으로 다운로드를 진행하면, 고화질 PDF 자료를 얻을 수 있다. 다만 용량이 매우 크기 때문에, 말 그대로 인쇄 목적일 때만 사용하는 것이 좋다. 사실 [웹용]에서 [고해상도 다운로드]를 이용하더라도 충분히 좋은 해상도의 결과물을 다운로드할 수 있기 때문이다.

 

 

※ 참고사항 ※

 

  또한 미리캔버스를 이용해 만든 결과물은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한다. 다만 이 글을 작성할 시점을 기준으로 몇 가지 저작권 관련 유의사항이 있다. 일반적인 저작권 관련 내용이기도 하므로 꼭 참고하자.

 

  ▶ 미리캔버스 템플릿에서 특정 요소 1개만 사용하는 것은 안 된다. (미리캔버스 PPT에 포함된 특정 그림 하나만 가져가 쓰는 등, PPT 파일에 포함된 요소를 다른 문서에 사용할 수 없다.)

  ▶ 미리캔버스 PPT에 포함되지 않은, 직접 추가한 요소는 본인이 직접 저작권을 확인해야 한다.

  ▶ 미리캔버스에서 만든 자료를 다운로드해 사용할 때는 폰트 저작권을 확인해야 한다. 예를 들어 PPT 양식을 다운로드할 때 [텍스트 편집 가능] 옵션으로 다운로드를 진행하는 경우, PC에 설치된 폰트를 사용하게 된다. 이때 PC에 설치된 폰트의 경우 미리캔버스에서 제공하는 것이 아니므로, 직접 폰트 저작권을 확인해야 한다.

  ▶ 미리캔버스에서 다운로드한 PPT 파일은 공유 및 배포가 불가능하다. 쉽게 말해 그냥 미리캔버스 사이트에서 바로 작업을 한 뒤에 PDF 파일로 내보내기하는 것이 가장 권장된다고 볼 수 있다.

  ▶ 미리캔버스에 포함된 인물 사진은 모델의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에 사용할 수 없다. (인물 사진에는 초상권 및 인격권이라는 것이 별도로 존재하므로, 모델이 불쾌감을 느낄만한 용도로 사용하면 안 된다. 당연하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