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잡이개발자

728x90
반응형

  윈도우(Windows) 운영체제의 이미지 파일(ISO 파일)을 갖고 있다면, Rufus를 이용해 USB 드라이브에 구울 수 있다. Rufus 프로그램은 공식 웹 사이트에 접속하여 다운로드할 수 있다. 공식 웹 사이트는 주소는 다음과 같다.

 

  ▶ Rufus: https://rufus.ie/

 

Rufus - The Official Website (Download, New Releases)

 

rufus.ie

 

  접속 이후에는 [Rufus 3.15]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다운로드를 진행한다.

 

 

  다운로드 이후에는 Rufus 프로그램을 실행한다. 이후에 다음과 같이 Windows 운영체제 ISO 파일을 [선택]한다. 이후에 파티션 방식 및 UEFI 여부를 선택할 수 있는데, 필자는 2021년 기준 최신 메인보드를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해당 설정 그대로 이미지를 구웠다.

 

 

  USB에 이미지를 완전히 구운 뒤에는 다음과 같이 [완료] 메시지가 출력된다.

 

 

  이렇게 구워진 USB를 새로운 컴퓨터에 꽂은 뒤에 윈도우(Windows)로 부팅할 수 있다. 최신 Windows 운영체제는 기본적으로 Microsoft 계정을 필요로 한다는 점을 기억하자. 필자는 학교에서 제공하는 Microsoft 계정을 이용하여 로그인을 진행했고, 정상적으로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할 수 있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