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잡이개발자

728x90
반응형

  어도비 프리미어(Adobe Premiere)를 이용해 영상을 만들 때는 컷 편집자막을 다는 과정이 굉장히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어도비 프리미어에서는 ① 받아쓰기 시퀀스라는 이름으로 자동으로 자막을 생성해주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고, 혹은 ② 별도로 VREW를 이용해 자동으로 자막을 생성하여 어도비 프리미어에서 이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1. 어도비 프리미어의 받아쓰기 시퀀스 기능

 

  어도비 프리미어에 영상을 올린 뒤에 [텍스트] 탭으로 이동하여 [받아쓰기 시퀀스]를 클릭합니다.

 

 

  이후에 다음과 같이 어떠한 오디오에 대하여 자막을 생성할 건지, 언어는 무엇인지 설정하여 받아쓰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때 기본적으로 어도비 프리미어 서버에서 받아쓰기를 진행하기 때문에, 네트워크가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2. Vrew를 이용한 자동 자막 생성

 

  다른 방법으로는 보이저엑스의 VREW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Vrew 공식 홈페이지: https://vrew.voyagerx.com/ko/

 

VREW - 영상편집을 자동자막과 함께

Vrew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영상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신개념 영상 편집을 지금 경험해보세요.

vrew.voyagerx.com

 

  공식 웹 사이트에 접속한 뒤에는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다운로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이후에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진행하면 다음과 같이 [새 영상 파일로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 영상 파일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mp4 파일을 불러올 수 있으며, 영상을 업로드하면 음성 인식을 진행할 언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필자는 [한국어]를 선택했습니다.

 

 

  이후에 시간이 어느 정도 소요되고 나면 영상에 자막이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이때 [다른 형식으로 내보내기] 버튼을 눌러 [자막파일]을 내보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자막파일의 경우 .srt 형식을 따릅니다. 결과적으로 저는 자막파일만 내보내기하여 .srt 파일을 얻었습니다.

 

 

  이후에 저는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에서 [파일에서 캡션 가져오기]를 이용하여 .srt 파일을 불러왔습니다. 결과적으로 정상적으로 자막이 불러와 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참고) 자막 작업 이후에 해야 할 일 ※

 

  불러온 자막을 수정하여 영상을 모두 만들었다면, 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바로 맞춤법 검사인데요. 동영상의 특성상 영상 내부에서 한 번 자막이 붙은 동영상이 업로드 되고 나면, 해당 자막을 수정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그래서 영상을 한 번 만들 때 미리 맞춤법 검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양한 온라인 맞춤법 검사기가 있답니다.

 

  ▶ 인크루트 맞춤법 검사기: https://www.incruit.com/tools/spell/

 

완벽한 맞춤법검사기 - 인크루트

맞춤법검사는 기본!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에 오타, 띄어쓰기, 외래어의 잘못된 표기 검사를 한번에! 글자수세기 | 맞춤법검사 | 학점변환 | 어학변환 기능을 인크루트 취업지원프로그램에서 이

www.incruit.com

  ▶ 잡플래닛 맞춤법 검사기: https://www.jobkorea.co.kr/service/user/tool/spellcheck

 

맞춤법 검사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의 맞춤법 검사로 잡코리아 취업툴을 사용해보세요.

www.jobkorea.co.kr

 

  그래서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에서 현재 만들어진 자막을 SRT 파일로 내보낸 뒤에, 이것을 맞춤법 검사기에 넣어서 수정하면 됩니다.

 

 

  결과적으로 수정된 SRT 파일을 다시 어도비 프리미어에 불러오면 자막 편집이 완료됩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