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잡이개발자

728x90
반응형

  인텔리J (IntelliJ)자바(Java) 통합 개발 환경 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것 중 하나입니다. 기본적으로 인텔리J는 유료 제품이지만 학생에 한해서 학생 인증을 수행하면 이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학생 인증을 통해 무료로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저도 대학생이라서 인텔리J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인텔리J 학생 인증 공식 사이트 접속: https://www.jetbrains.com/student/



  위와 같이 학생 라이선스 인증 사이트에 들어가서 등록 버튼을 누릅니다. 이후에 다음과 같이 자신의 정보와 '학교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일반적인 대학교는 웹 메일을 신청하면, 웹 메일 주소를 하나씩 할당해주는 방식을 사용할 것이므로 메일이 없으신 분은 자신의 학교에 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2. 본인의 학생 정보 기입하기



3. 이메일 주소에서 인증 수행하기


  이후에 인증 메일이 도착하면 인증을 진행하면 됩니다.



4. 추가 이메일 인증 수행하기


  첫 번째 인증이 수행되면 다시 제대로 회원가입을 수행하기 위해서 활성화(Activate) 관련 이메일이 추가적으로 도착합니다. 여기에서 교육 라이선스(Educational License) 활성화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5. 회원가입 수행하기


  이제 본인이 사용할 계정 정보로 회원가입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6. 인텔리J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사이트 접속https://www.jetbrains.com/idea/


  이제 인텔리J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7. 설치 프로그램 다운로드


  학생은 기본적으로 인텔리J 얼티메이트(Ultimate) 버전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다음과 같이 얼티메이트 버전으로 다운로드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8. 인텔리J 설치 이후에 인증 및 실행


  인텔리J를 설치하고, 처음 실행하시면 초기 환경을 세팅하고 결과적으로 라이선스 인증을 하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그 때 계정 정보를 입력하고 인증하여 실행하시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