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잡이개발자

728x90
반응형

  매우 많은 분이 하나의 구글 계정을 이용하여 구글에서 메일 서비스를 이용하고 검색 기능을 이용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사람이 나의 구글 계정을 알게 된다면 개인정보 및 사생활 침해 등 많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일반적으로 공용 컴퓨터나 다른 사람의 컴퓨터에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했을 때 가장 많이 발생합니다.

 

  그렇다면 외부의 다른 사람의 컴퓨터에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했다가 실수로 로그아웃하는 것을 잊었다면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해결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네이버, 구글과 같은 서비스는 일반적으로 원격 로그아웃 기능을 제공합니다.

 

※ 원격으로 구글 계정을 로그아웃시키는 방법 ※

 

  방법은 간단합니다. 바로 구글의 [기기 관리] 페이지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접속 이후에는 다음과 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필자의 구글 계정은 3개의 컴퓨터 기기에 로그인되어 있습니다. 이 중에서 노트북에 대하여 [세부정보 더보기] 버튼을 눌러보겠습니다.

 

 

  필자의 경우 다음과 같이 노트북에서 오랜 기간 로그인되어 사용되고 있었네요. 단, 1월 20일 이후로는 해당 노트북으로 구글 계정을 이용하지 않았다고 나오네요. [로그아웃] 버튼을 눌러보겠습니다.

 

 

  이어서 [로그아웃] 버튼을 눌러 실질적으로 로그아웃을 진행합니다.

 

 

  이제 해당 노트북에 대하여 로그아웃이 완료되었기 때문에, 추후에 해당 노트북으로 크롬을 이용할 때는 다시 로그인해야 제 구글 계정을 사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로그아웃 이후에는 다음과 같이 [로그아웃한 기기] 목록에 노트북이 출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