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잡이개발자

728x90
반응형

  페이스북에서는 약관을 위반하는 게시물을 작성하거나, 과도한 광고 목적의 영상을 올리는 등으로 비활성화 처리를 당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필자의 경우 가명을 사용하고 있지도 않고, 약관을 위반하는 게시물을 작성한 적도 없습니다. 또한 오직 하나의 페이스북 계정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끔 운동하는 영상을 올리긴 했는데, 정책을 위반한 적은 한 번도 없습니다. 아무튼 계정이 비활성화되고, 본인이 생각하기에 비활성화 처리 될 이유가 없다는 생각이 들면 [검토 요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어서 본인 확인을 진행합니다. 휴대폰 번호를 추가하여 본인 확인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후에 본인의 사진을 업로드하면 됩니다. 자신의 얼굴이 선명하게 나온 사진을 업로드하라고 나와 있습니다.

 

 

  필자의 경우 사진을 찍어 업로드했습니다. 그랬더니 다음과 같이 정보가 접수되었다는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는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계정을 정상적으로 검토하지 못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로그아웃을 하려고 했더니, 다음과 같이 계정이 30일 후 비활성화된다는 공포의 메시지가 등장했습니다. 필자는 어떠한 잘못도 하지 않았는데, 계정이 영구적으로 비활성화된다면 억울할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간혹 페이스북을 이용하다 보면 내 비밀번호가 유출된 뒤에 다른 사람이 접속을 시도했기 때문에 계정이 잠금 되는 경우가 있다. 혹은 실제로 내가 사용했음에도 페이스북 측에서 이상 징후를 감지하여 "계정 잠금" 상태가 될 수 있다. 필자의 경우 여러 가지 기기를 이용하여 페이스북을 사용하고 있는데, 명확한 이유를 알 수는 없지만, 계정 잠금 상태가 되었다. 이때의 화면은 바로 다음과 같다.

 

  계정 잠금을 해제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바로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계정 잠금 해제를 위해서는 로그인 상세 정보(로그인을 위한 정보)를 확인한다. 그리고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다. 바로 [다음] 버튼을 누르자.

 

 

  그러면 기본적으로 계정과 연동된 연락처 번호와 이메일 주소가 등장한다. 실제로 페이스북의 경우에는 연락처 번호를 아이디처럼 사용하여 로그인이 가능하다. 따라서 굳이 이메일 주소로 로그인이 가능한 상황에서, 연락처를 이용한 로그인이 가능하도록 제공할 필요는 없는 것이다. 마찬가지로 [다음]을 누른다.

 

 

  필자의 경우 전화번호로 로그인하는 기능을 제거하기 위해 전화번호를 '로그인 상세 정보'에서 제거했다.

 

 

  결과적으로 전화번호는 제거되었고, 이메일 주소를 이용했을 때만 로그인이 가능할 수 있게 할 것이다.

 

 

  이어서 새 비밀번호를 입력해 [변경 내용 저장] 버튼을 눌러 비밀번호를 변경한다.

 

 

    결과적으로 업데이트된 로그인 상세 정보가 나왔다. 이제 이메일로만 로그인이 가능해졌다.

 

 

  이후에 자체적으로 페이스북이 계정 보안 과정을 진행한다.

 

 

  결과적으로 최근에 어떤 변경 사항이 있었는지 알려준다. 만약 나의 계정이 해킹당했다면 해킹당한 기간 동안 친구 정보가 바뀌고, 게시물 정보가 바뀌거나 댓글 정보가 바뀔 수 있기 때문이다. [계속] 버튼을 눌러 최근의 내 활동 기록이 실제로 내가 만든 것인지 확인할 수 있다.

 

 

  이유는 모르겠으나 필자의 경우 이 위치에서 비밀번호를 다시 바꾸라고 했는데, 다시 변경해줌으로써 최종적으로 계정 잠금 해제를 완료했다.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농협 은행 사용자를 위한 이체 확인증 (이체 결과 확인서)를 출력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이체 확인증은 부동산 계약, 출장비 정산 등 다양한 목적으로 요구되는 문서다. 일반적으로 인터넷 뱅킹을 이용해 금액을 송금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체 확인증 또한 인터넷 뱅킹으로 인쇄할 수 있다.

 

  ▶ 농협 인터넷 뱅킹: banking.nonghyup.com/

 

https://banking.nonghyup.com/

 

banking.nonghyup.com

 

  농협 인터넷 뱅킹에 로그인한 이후에 [이체] - [즉시이체결과조회] 페이지에 접속한다.

 

 

  이후에 이체 결과를 조회할 기간을 설정한다. 필자는 최근 3개월간 이체 내역을 출력하고자 했다.

 

 

  이후에 이체 확인증에 포함하고자 하는 이체 내역을 선택한 뒤에 [인쇄] 버튼을 눌러 인쇄하면 된다.

 

 

  이후에 [즉시 인쇄] 버튼을 눌러 프린터기로 인쇄를 진행할 수 있다.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소득금액증명원은 대출을 포함해 각종 목적으로 요구되는 서류 중 하나이다. 정부24의 서비스를 이용하면 온라인으로 간단히 민원을 신청하고 PDF 파일로 발급받을 수 있다. (2021년 초 기준)

 

  ▶ 정부24 소득금액증명원: www.gov.kr/main?a=AA020InfoCappViewApp&CappBizCD=12100000021

 

소득금액증명 | 민원안내 및 신청 | 민원24 | 정부24

소득금액증명 소득금액증명 정보 신청방법, 처리기간, 수수료, 신청서, 구비서류, 신청자격 정보 제공 신청방법 인터넷, 방문, 민원우편, 모바일, 무인발급기 처리기간 즉시(근무시간 내 3시간)

www.gov.kr

 

  사이트에 접속한 뒤에 다음과 같이 [신청하기] 버튼을 누른다.

 

 

  이때 공동인증서(공인인증서)만 있어도 발급이 가능하다. 따라서 필자는 [비회원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서 신청을 진행했다.

 

 

  이후에 약관에 동의하고 신청을 진행하면 된다.

 

 

  발급 목적, 발급 내용을 포함한 필수적인 내용을 채워 넣고 발급을 진행하면 된다. 필자는 사업소득이 있는 종합소득세 신고자이기 때문에 다음과 같이 내용을 채워 넣고 발급을 진행했다.

 

 

  이후에 다음과 같이 [문서출력] 버튼을 눌러 문서를 출력하면 된다.

 

 

  결과적으로 다음과 같이 소득금액증명원을 출력할 수 있다. 또한 [인쇄] 버튼을 누르면 PDF 파일로 저장이 가능하다. 특정 대출 서비스의 경우 PDF 파일로 제출을 요구하기 때문에, 파일을 제출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다.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얼마 전부터 다음과 같은 오류가 주기적으로 컴퓨터 화면에 뜨게 되었다. "Adobe Acrobat/Reader에 문제가 있습니다. Adobe Acrobat/Reader를 종료하고 다시 시도하십시오." 오류 메시지가 한 번 뜨는 것이 아니라, 컴퓨터를 하고 있으면 몇십 분 주기로 반복적으로 뜨는 것이 화근이 되었다.

 

 

  어떠한 문제가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실제로 Adobe Reader 7.0을 실행해 보았다.

 

 

  그랬더니 다음과 같이 "이 앱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메시지가 등장하고, 재설치를 요구했다. 따라서 요구하는 대로 앱을 삭제한 뒤에 재설치를 하면 해결이 될 것을 기대할 수 있다.

 

 

  그래서 가장 먼저 [제어판] - [프로그램 제거]에 접속했다.

 

 

  이후에 다음과 같이 설치된 Adobe Reader 프로그램을 제거하면 된다.

 

 

  일단 제거를 하니까 더 이상 오류 메시지가 뜨지 않게 되었다. 나중에 필요하면 재설치를 할 생각이다.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윈도우(Windows) 10 운영체제를 쓰고 있는 사람이라면 간단히 사용자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다. 바로 다음과 같이 [설정]을 실행한다.

 

 

  이후에 [계정] 탭으로 이동한다.

 

 

  이후에 [로그인 옵션] 탭에서 [비밀번호] - [변경] 버튼을 누른다.

 

 

  암호를 변경하기 위해 가장 먼저 [현재 암호]를 입력한다.

 

 

 이후에 변경하고자 하는 암호를 입력하면 된다.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내 주변에는 유튜브 채널 혹은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애드센스(AdSense)를 이용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사람이 꽤 많이 있다. 2021년 들어 구글(Google)에서는 [세금 정보]를 요청했는데, 세금 정보 미작성 시 (2021년을 기준으로) 전 세계에서 발생하는 총수입의 최대 24%를 공제해야 할 수 있기 때문에 세금 정보를 제출할 필요가 있다.

 

  세금 정보를 제출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먼저 Google AdSense 페이지에 접속하여 [지급] 페이지로 이동한다.

 

  ▶ 구글 애드센스(AdSense) 공식 홈페이지: www.google.com/adsense

 

Google AdSense - ウェブサイトを収益化

Google AdSense を使用してウェブサイトを収益化しましょう。広告のサイズは自動的に最適化され、表示とクリックが促進されます。

www.google.co.kr

 

  애드센스(AdSense)에서 [지급] 페이지는 다음과 같이 좌측의 탭에 존재한다.

 

 

  이때 세금 정보를 아직 제출하지 않은 유튜버 혹은 블로거라면 다음과 같이 경고 메시지가 출력된다. 메시지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모든 YouTube 크리에이터와 파트너는 세금 정보를 제출해야 합니다."라고 나오는 것을 알 수 있다. 따라서 [세금 정보 관리] 페이지로 이동하여 세금 정보를 기재하면 된다.

 

 

  ※ (참고) 경고 메시지가 출력되지 않는 경우 ※

 

  만약 위와 같이 [세금 정보 관리] 페이지로 이동하라는 안내 문구가 안 나온다면, 다음과 같이 [설정 관리] 페이지로 이동한 뒤에 직접 세금 정보 기입 페이지로 이동하면 된다.

 

 

 

  [설정 관리] 페이지에서는 다음과 같이 [미국 세금 정보] 란이 있다. 여기로 들어오면 된다.

 

 

  이후에 다음과 같이 [세금정보 추가] 버튼을 누르면 된다. 이때 로그인 화면(인증 화면)이 등장할 수 있는데, 요구하는 대로 로그인을 해주면 된다.

 

 

  이제 세금 정보를 작성하면 된다. 필자의 경우 개인 유튜버이기 때문에 다음과 같이 [개인]을 선택했다. 또한 한국(미국 외 국가)에 거주하고 있기 때문에 다음과 같이 선택했다. 아마 필자를 포함해 상당수의 한국인 유튜버는 [W-8BEN] 세금 양식 유형에 해당할 것으로 보인다.

 

 

  이후에 세금 양식을 구체적으로 작성한다. 필자의 경우 [대한민국]으로 국가를 선택했으며, 필자의 경우 관련 사업자가 없는 개인 유튜버이기 때문에 [납세자 식별 번호]는 별도로 기재하지 않았다.

 

 

  이후에 양식에 맞게 주소를 입력하면 된다. 참고로 주소 또한 영문으로 작성하면 되는데, 네이버(NAVER)에서 주소를 검색한 뒤에 "영문 주소"라는 키워드를 뒤에 붙이면 영문 주소를 쉽게 얻을 수 있다. 예를 들어 "포항공과대학교 영문 주소"라고 입력하면 포항공과대학교의 도로명 주소, 우편번호 그리고 영문 주소를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예시 그림은 다음과 같다.

 

 

  필자의 경우 "주소 입력란 1"에는 필자의 아파트의 영문 주소를 기재했고, "주소 입력란 2"에는 동호수를 입력했다. 네이버와 같은 포털 사이트에서는 이와 같이 영문 주소를 쉽게 알려주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사실 영문 주소를 작성하는 것은 크게 어렵지 않다.

 

 

  또한 필자의 경우 미국인의 트래픽이 적을 뿐만 아니라 관련 사업자가 없는 상태에서 개인 유튜버 활동을 하고 있기 때문에  조세 조약 부분에서 [아니요]를 체크하고 넘어갔다.

 

 

  이제 [문서 미리보기] 페이지에서 최종적인 서류를 확인할 수 있다. 직접 세무 세류를 쭉 읽어 보고 검토한 뒤에 [다음] 버튼을 누르면 된다.

 

 

  결과적으로 다음과 같이 증명서에 실명을 기재한 뒤에, 서명을 진행하면 된다. 위증 시 처벌을 받는다는 내용을 포함하여 설명이 되어있으므로 꼼꼼히 잘 읽은 뒤에 서명을 진행하도록 하자.

 

 

  마지막으로 [미국에서 수행한 활동 및 서비스 증명서] 란의 내용을 작성한다. 필자의 경우 애드센스로 미국 광고 수입을 (조금이지만) 얻은 경험이 있기 때문에 "미국 내에서 Google에 대한 활동 및 서비스를 수행했나요?"에 대하여 [예]를 선택했다. 또한 이전까지 여러 차례 애드센스로 수입을 얻었다는 점에서 "이전에 대금을 지급받은 기존 결제 프로필의 세금 정보 제공"을 선택했다. 이 부분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이 직접 확인한 뒤에 검토할 필요가 있다.

 

 

  제출이 완료되면 다음과 같이 [세금 정보]가 등록 완료된다.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나를 포함해 많은 공대생은 그래머리(Grammarly)를 이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영어로 정말 많은 메일을 보내고 논문을 쓰다 보면, 급하게 쓰다가 영어 문법을 정말 많이 틀린다. 무료 버전을 사용하면 기본적인 스펠링, 문법을 체크해준다. 그래머리 유료 버전(프리미엄)을 이용하면 어조, 가독성 등 더욱 고급 기능을 제공한다.

 

  ▶ 구글 크롬 Grammarly 확장 프로그램 설치 경로

 

Grammarly for Chrome

Write your best with Grammarly for Chrome.

chrome.google.com

 

  아래와 같이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된다.

 

 

  이후에 구글 크롬에서 다양한 영어를 기입하면, 자동으로 빙글빙글 돌아가면서 영어 문법 교정을 해준다.

 

 

  ▶ 그래머리(Grammarly) 유료 버전

 

  유료 버전(프리미엄) 결제 사이트에 방문하면, 각각의 구독제가 기능상으로 어떻게 다른지 비교해서 보여준다.

 

 

  2021년 초를 기준으로, 연간(Annual) 결제는 월별로 $11.66이다. 대략 1년에 15만 원 정도 낸다고 생각하면 된다. 필자는 개인적으로 Grammarly는 하루도 빠짐없이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필자의 경우 별로 아깝지 않다.

 

 

  이후에 신용카드 정보를 등록하여 결제를 진행하면 된다.

 

 

  나는 논문 쓸 때 파파고에 영어 작문하면서, 동시에 한국어로 어떻게 번역되는지 확인한다. 그와 동시에 grammarly 유료 버전으로 이중 체크를 하는 편이다. 나만 이러는 줄 알았는데, 주변 친구들이랑 이야기해보니 나 말고도 이렇게 영작을 하는 분들이 꽤 있었다 ㅋㅋㅋㅋㅋ 석사 생활하면서 내가 오랜 시간 사용했던 영작 꿀팁이다.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일반적으로 다양한 국제 학회(conference)에 논문을 제출(submission)하기 전에는 저자 이름을 익명으로 설정하는 것을 요구한다. 블라인드(blind) 평가가 기본적으로 적용되기 때문이다. 저자 이름을 익명으로 바꾸는 것은 간단하다. 

 

  기본적으로 documentclass 커맨드(command)의 인자 값으로는 authordraft 옵션만 설정되어 있을 것이다.

 

\documentclass[sigconf,authordraft]{acmart}

 

  이 경우 다음과 같이 저자의 실명과 학교 정보가 나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때 옵션을 anonymous 옵션을 추가하면 다음과 같이 이름이 익명화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documentclass[sigconf,authordraft,anonymous]{acmart}

 

  논문상에는 다음과 같이 기재된다.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부동산 실거래가를 확인하는 방법은 부동산 실거래가 사이트에 방문하는 것이다. 국토교통부에서 가져온 데이터를 사이트에서 보여주는 것으로 보인다.

 

  ▶ 부동산 실거래가 사이트: aptndm.com/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시세 정보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아파트실거래가조회, 부동산실거래가조회, 국토부 실거래가 조회, 아파트시세조회, 서울아파트, 아파트매매, 부동산시세

aptndm.com

 

  접속 이후에 자신이 원하는 지역에 대한 부동산 실거래가를 조회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경기도] 탭으로 이동해보자.

 

 

  다음과 같이 자신이 찾아보고자 하는 아파트를 확인할 수 있다.

 

 

  참고로 국토교통부에서 정식적으로 제공하는 정보를 확인하고 싶다면 아래의 사이트에 방문하면 된다.

 

  ▶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rtdown.molit.go.kr/

 

http://rtdown.molit.go.kr/

 

rtdown.molit.go.kr

 

  참고로 실거래가 정보는 계약일 기준이다. 예를 들어 7월에 계약하고, 8월에 신고했다고 해보자. 이 경우 7월 거래 건으로 제공된다. 아래와 같이 [조건별 검색] 서비스를 이용하여 원하는 기한과 위치를 입력해 [다운로드]하면 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