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잡이개발자

728x90
반응형

  예전에 만들었던 계좌를 잊어버렸을 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다. 바로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다. 이름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흩어져 있던 모든 금융계좌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도 만들어 놓고 잊어버린 계좌가 많이 있는데, 이걸 이용해서 찾을 수 있었다.

 

  ▶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payinfo.or.kr/index.do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payinfo.or.kr

 

  한 번 내가 만들었던 증권 계좌를 찾아보겠다.

 

 

  참고로 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를 이용해 로그인해야 하고, 특정한 개인이 가지고 있는 계좌 정보를 불러오는 것이기 때문에,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 과정이 필요하다.

 

 

  이제 인증서를 이용해 로그인을 진행한다.

 

 

  이어서 본인확인을 위해 휴대폰 인증도 진행한다.

 

 

  이후에 유의사항이 나온다. 확인 후에 [조회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결과적으로 증권사별 계좌내역이 등장한다. 필자의 경우 신한금융투자와 키움증권을 쓰고 있기에 다음과 같이 출력된다. [조회] 버튼을 눌러 특정한 증권사의 모든 증권 계좌들을 조회할 수 있다.

 

 

  다음과 같이 각각 계좌마다 상세내역이 등장하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사용하지 않는 계좌는 해지를 진행할 수도 있다. 여기에서 좋은 점은 각 계좌마다 얼마가 들어있는지 예수금 확인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728x90
반응형

Comment +0

728x90
반응형

  아파트를 매매하거나 대출을 하는 과정에서 간혹 예금잔액증명서를 요구하는 경우가 있다.

 

  ▶ 농협인터넷뱅킹: banking.nonghyup.com/nhbank.html

 

NH Bank - 농협인터넷뱅킹

공무원/교직원/공기업 임직원신용대출 공무원, 사립학교 교직원, 당행 선정 우량기업 임직원 대상 신용대출상품

banking.nonghyup.com

 

  농협 [개인]으로 접속한 뒤에 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를 이용하여 로그인을 진행한다. 이후에 [잔액증명서] 페이지로 이동하여 예금잔액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다음과 같이 [잔액증명서] 탭의 [발급신청] 페이지로 이동하여 발급을 진행한다.

 

 

  통장을 조회한 뒤에 발급 신청을 진행하면, 다음과 같이 5분 정도 소요될 수 있다고 한다. 필자의 경우 몇십 초 정도 기다렸다가 [확인] 버튼을 누르니까 정상적으로 발급이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제 실질적으로 [조회] 버튼을 눌러서 잔액증명서를 확인할 수 있다. 이 과정에서 OTP와 같은 보안 매체를 활용한 인증을 요구할 수 있다.

 

728x90
반응형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