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잡이개발자

728x90
반응형

  ipTIME 공유기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이 생겼다. 공유기를 구매하면 일반적으로 ① 전원 어댑터② 랜선을 함께 받는데, 가장 먼저 전원을 연결해준다. 기본적으로 LAN 포트는 여러 개가 있는데, 각 용도에 맞게 연결하면 된다. 빨간색으로 칠한 LAN 포트는 컴퓨터와 연결해주면 된다. 필자가 구매하여 사용했던 일반적인 ipTIME 공유기 제품의 경우 192.168.0.1에 접속하여 구체적인 세팅을 해주지 않아도, 일단 인터넷 접속은 가능했다.

 

 

  물론 와이파이(Wi-Fi) 비밀번호 설정을 하거나 추가적인 구체적인 인터넷 설정을 하기 위해서는 192.168.0.1에 접속할 필요가 있다. 또한 ipTIME 공유기 제품을 구매하면 [PC 설치 도우미] 설명서를 함께 받을 수 있다. 이 설명서의 내용에 따르면 ipTime 설치도우미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라고 하는데, 사실 이 설치도우미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지 않아도 공유기를 사용하는 데에는 문제가 없었다.

 

  그냥 바로 ipTIME 공유기와 랜선을 통해 연결된 컴퓨터에서 192.168.0.1에 접속하면 다음과 같은 [로그인 화면]을 확인할 수 있다. 필자의 경우 공유기의 초기 암호는 admin으로 설정되어 있었다.

 

 

※ 설정마법사 ※

 

  가장 먼저 [설정마법사] 페이지로 이동하여 기본적인 설정을 진행한다. 일반적으로 처음 공유기를 설치할 때 제일 먼저 들어가는 곳이기도 하다.

 

 

  표준시간대를 설정한다. 국내에 거주하고 있으므로 서울을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눌렀다.

 

 

  이후에 인터넷 연결 방식을 선택한다. 랜선이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는 상태에서 [자동 검색 실행]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적절한 인터넷 연결 방식을 찾아준다. 필자는 [동적 IP 방식]으로 검색되어 이것을 선택했다.

 

 

  이후에 일반적인 가정집의 경우 [MAC 주소 변경하지 않음]을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눌러 넘어가면 된다.

 

 

  이후에 무선 설정(Wi-Fi 설정)을 진행한다. 와이파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적절히 설정한다.

 

 

  이후에 ipTIME 관리자 계정의 아이디와 암호를 적절히 바꾼다. 귀찮다고 기본 비밀번호를 그대로 사용하면 나중에 더욱 귀찮은 일이 벌어질 수 있다.

 

 

  결과적으로 다음과 같이 [설정 확인] 탭에서 내용을 확인한 뒤에 [적용]을 눌러 최종적으로 적용한다.

 

 

  결과적으로 다음과 같이 인터넷 연결 설정이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관리도구 ※

 

  나중에 마찬가지로 ipTIME 관리자 계정으로 로그인 이후에 [관리도구] 페이지로 이동하여 다양한 정보를 관리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이 [메뉴탐색기]에서 다양한 종류의 탭을 확인하며 원하는 기능을 관리할 수 있다.

 

 

※ 참고 ※

 

  일반적인 아파트에서는 벽에서 랜선이 나오는 구조가 많다. 그래서 해당 랜선을 바로 공유기에 연결하면 된다. 하지만 필자의 경우 추가적으로 모뎀을 사용해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다. 다음과 같이 모뎀에는 랜선 포트가 있는데, 이것을 공유기에 연결해주면 된다.

 

728x90
반응형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