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잡이개발자

728x90
반응형

  공부 목적으로 MongoDB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Atlas 회사의 MongoDB 서비스를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Atlas 회사의 무료 MongoDB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Atlas MongoDB 사이트: https://www.mongodb.com/cloud/atlas

 

  사이트에 접속하면 다음과 같이 회원가입을 하여 시작하라는 메시지가 등장합니다.

 

 

  무료로 회원가입을 한 이후에 바로 MongoDB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입을 하자마자 바로 하나의 데이터베이스를 생성하라고 나옵니다. 그냥 기본 설정 그대로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아마 기본적인 클라우드 제공 서비스로는 AWS가 선택되어 있을 겁니다.

 

 

  나머지 설정 또한 기본 설정으로 진행하면 무료로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클러스터를 생성한 이후에 약간의 시간이 지나면 다음과 같이 초기화가 완료됩니다.

 

 

  이후에 다음과 같이 [CONNECT] 버튼을 눌러서 DB 접속 User 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접속을 위한 계정명과 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

 

 

  이후에 실제로 MongoDB에 접속하기 위한 방법을 명시합니다.

 

 

  다음과 같이 Application에서 접속할 수 있도록 [Connect Your Application] 버튼을 누릅니다.

 

 

  결과적으로 다음과 같이 개발 환경에 따른 접속 문자열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지금 이 상태로는 DB에 접속할 수 없습니다. 다시 뒤로 가서 마지막으로 방화벽 설정을 해주세요. 기본적으로 MongoDB에 접속할 수 있는 IP를 직접 입력하는 식으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제 아까 복사한 접속 문자열(String)을 이용하여 접속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