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잡이개발자

728x90
반응형

※ 카카오톡 오픈채팅 단체 카톡방 만드는 방법 ※

 

  카카오톡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연 뒤에 [채팅방 생성 버튼]을 누른다.

 

 

  이후에 일반채팅, 비밀채팅, 오픈채팅 중에서 하나를 선택해 채팅방을 만들 수 있다. 오픈채팅의 경우 기본적으로 누구나 접속하여 참여할 수 있는 채팅방 유형을 의미한다. [오픈채팅]을 선택하자.

 

 

  오픈채팅 채널로 들어오면 다른 사람이 만든 채팅방을 검색하여 들어갈 수도 있으며 혹은 내가 직접 오픈채팅방을 만들 수 있다. 여기에서는 [만들기] 버튼을 눌러 오픈채팅방을 만들어 보자.

 

 

  이제 오픈채팅방을 만들 수 있다. 여기에서는 1:1 채팅방을 만들 수도 있고 그룹 채팅방을 만들 수도 있다. 일반적인 경우 [그룹채팅방]을 만들어 다수의 참여자가 하나의 주제로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한다.

 

 

  이후에 오픈채팅방의 제목을 설정하면 된다. 필자의 경우 강의 수강생들에게 공지하거나 질문을 받기 위해 오픈채팅방을 만들었다.

 

 

  이후에 다른 사람들이 검색을 통해 채팅방에 들어올 수 있도록 만들고 싶다면 해시태그를 붙여서 오픈채팅방의 주제에 대하여 넣어줄 수 있도록 한다.

 

 

  이후에 방장으로서 자신의 프로필을 설정한다. 그리고 [톡 프로필로만 참여 허용] 버튼을 누르면 오픈채팅에 참가하는 사람들이 자신의 공식 카카오톡 프로필로만 채팅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 또한 [검색 허용] 설정을 하면 오픈채팅방의 이름과 소개를 검색하여 방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

 

 

  이어서 채팅방의 커버 이미지를 설정할 수 있다. 이 커버 이미지는 새로운 오픈채팅방을 만들 때마다 자동으로 변경된다.

 

 

  결과적으로 다음과 같이 오픈채팅방이 개설된다.

 

 

 

※ 참여 코드(비밀번호) 설정하는 방법 ※

 

  오픈채팅방에 아무나 들어오면 안 되고, 내가 허락한 사람만 참여하도록 만들고 싶다면 참여 코드를 설정하면 된다. 참여 코드를 설정할 때는 가장 먼저 다음의 버튼을 누른다.

 

 

  이후에 [오픈채팅방 설정]에 들어간다.

 

 

 

  여기에서 [참여 코드] 탭을 눌러서 비밀번호를 직접 설정할 수 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