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잡이개발자

728x90
반응형

  다이얼로그 플로우(Dialog Flow)에서 스몰 토크(Small Talk)는 다양한 일상적인 대화들을 포함하는 내장 에이전트(Prebuilt Agent)입니다. 따라서 이 스몰 토크를 이용하면 순식간에 대부분의 일상 대화를 에이전트에 담을 수 있습니다. 한 번 스몰 토크 에이전트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자신의 프로젝트의 언어를 새롭게 만들 스몰 토크 에이전트의 언어와 일치하도록 만듭니다. 이후에 'Small Talk'를 눌러서 스몰 토크 에이전트를 만들어주겠습니다.



  IMPORT 버튼을 누르면 바로 에이전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스몰 토크 에이전트가 생성된 이후에는 다음과 같이 기본적인 인텐트(Intent)들이 형성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여기에 추가적인 개인 인텐트 파일을 업로드 해서 완전한 형태의 챗봇(Chat Bot)을 하나 만들 수 있습니다.



  실제로 스몰 토크가 만들어 준 인텐트를 확인해보면 다음과 같이 안정적으로 기본 예문들이 들어와 있습니다.



  반면에 한국어(KO) 설정에서도 스몰 토크 에이전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국어 프로젝트에서 Prebuilt Agents 탭에 들어가 보시면 다음과 같이 몇 개의 내장 기능들이 존재합니다. 영어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적은 기능들이지만 스몰 토크는 포함이 되어 있네요.



  한글로 만든 스몰 토크 에이전트는 다음과 같이 기본적인 한글 질문들이 포함되어 있지만 한글 대답은 포함되어 있지 않으므로 본인이 직접 넣어주셔야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