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잡이개발자

728x90
반응형

아나콘다(Anaconda)는 파이썬으로 개발을 할 때 필요한 다양한 패키지들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패키지 관리 시스템입니다. 다시 말해 Python을 활용한 머신러닝을 효과적으로 도와주는 도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매우 다양한 파이썬 패키지(NumPy, Matplotlib, pandas 등)들을 빠르게 다운로드 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Anaconda 다운로드: https://www.anaconda.com/distribution/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는 Anaconda Installer를 다운로드 하여 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기본 설정(Default Setting) 그대로 설치를 진행하시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겁니다.

 

Anaconda를 설치하게 되면, 파이썬에서의 기본적인 다양한 패키지들을 자동으로 함께 설치해주기 때문에 많은 용량을 잡아먹게 됩니다. 제가 설치할 때는 약 3GB 정도를 요구하네요.

이후에 환경변수 설정에 대한 내용이 나오는데, 그대로 진행하겠습니다.

설치가 다 되고 나면 [시작]에서 [Anaconda Prompt]를 검색하셔서 아나콘다 콘솔창을 열어주세요. 이후에 python --version 명령을 입력하여 최신 Python 버전으로 설치가 잘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또한 pip list 명령을 이용하여 기본적으로 Anaconda를 통해 설치된 파이썬 패키지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NumPy나 pandas와 같은 기본적인 라이브러리들이 모두 설치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Anaconda를 설치하면 자동으로 Jupyter 개발환경도 설치가 되기 때문에, 바로 jupyter notebook 명령을 통하여 Jupyter 개발환경을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