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잡이개발자

728x90
반응형

  최근에 방송을 할 때, 전화 상담 콘텐츠를 진행하고 있다. 다만 핸드폰 번호를 공개할 수는 없다 보니까, 카카오톡 계정을 하나 더 만들어서 보이스톡을 통해서 전화 상담 콘텐츠를 진행하는 것이 편한 것 같다.

 

※ 가상 번호 생성하기 ※

 

  카카오톡과 같은 메신저 애플리케이션을 여러 계정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여러 개의 전화번호가 필요한 경우가 많다. 그래서 통신사에서 2개의 번호를 이용하도록 해주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다. 하지만 그것보다는 가상 번호를 이용하는 게 더 편하기 때문에, 나는 가상 번호를 이용해보았다.

 

  가상 번호를 생성해주는 서비스는 다양하다. 대표적으로 텍스트나우(Textnow)와 같은 서비스가 있다. 텍스트나우를 설치한 뒤에 회원가입 후에 로그인을 해보았다. 화면은 다음과 같은데, 로그인 이후에 가상 핸드폰 번호를 받을 수 있다.

 

 

  가상 번호를 만들 때는, 미국 뉴욕(New York) 주에 속한 585를 지역 코드로 사용하는 것이 좋은 것 같다.

 

 

  위와 같이 [Continue] 버튼을 누르면 가상 번호를 발급받을 수 있다.

 

※ 핸드폰으로 카카오톡 앱 2개 사용하기 ※

 

  이제 발급 받은 번호를 이용해서, 카카오톡 계정을 생성할 수 있다. 추가적으로 알면 좋은 점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는 동일한 메신저 앱을 2개로 늘려서 동시에 사용할 수 있도록 기능을 지원해주고 있다는 점이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설정] 창에서 [유용한 기능] 탭으로 이동해보자.

 

 

  그러면 다음과 같이 [듀얼 메신저] 항목을 클릭하여 메신저 애플리케이션 중에서 듀얼 메신저를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들을 확인할 수 있다.

 

 

  결과적으로 카카오톡 애플리케이션을 두 번째 계정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제 이 듀얼 메신저 카카오톡을 실행하여 가상 번호를 이용해 회원가입을 진행하면 된다.

 

 

※ 카카오톡 계정의 전화번호 변경하기 ※

 

  또한 기본적으로 가상 전화번호는 시간이 지나면, 사용이 불가능해지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카카오톡 계정의 [프로필 관리] 창에서 전화번호를 변경할 수 있다. 프로필 관리 창에서 [전화번호] 탭을 클릭해보자.

 

 

  [전화번호 변경] 버튼을 눌러서 전화번호를 변경할 수 있다.

 

 

  텍스트나우(Textnow)를 통해 새롭게 발급 받은 전화번호를 입력하여 인증하면, 성공적으로 전화번호가 변경된다.

 

 

  이 방법을 이용하면 가상 번호로 만든 2번째 카카오톡 계정의 번호를 또 다른 가상 번호로 변경할 수 있기 때문에, 가상 번호 기간이 만료되었을 때 번호를 교체할 수 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