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잡이개발자

728x90
반응형

  아두이노 설치 경로의 하드웨어(Hardware) 폴더는 아두이노 IDE를 이용하는 각기 다른 보드(Board) 하드웨어에 따라서 서로 다른 기능을 정의하고 있는 폴더입니다. 예를 들어 USB 장치 개발용 보드인 Teensy의 경우, 아두이노 IDE에서 개발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때 Teensy만의 기능들은 하드웨어 폴더 상에 정의가 되는 방식입니다.

  실제로 아두이노 IDE를 먼저 설치한 뒤에, Teensyduino라는 이름의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아두이노 IDE에서 소스코드상으로 Teensy 전용 기능을 불러와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Teensyduino를 설치한 뒤의 하드웨어 폴더는 다음과 같이 구성됩니다. 원래 아두이노 IDE를 설치하면 아래 그림에서 보이는 teensy라는 이름의 폴더가 없는데요, 플러그인을 설치한 뒤에 생기는 겁니다.

 

 

  실제로 아두이노 상에서 [툴] - [보드]로 이동하면 하드웨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Teensy 하드웨어 플러그 인을 설치했기 때문에, 이와 같이 Teensy를 선택할 수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각기 다른 하드웨어(Hardware)에 따른 라이브러리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을까요? 바로 다음과 같이 하드웨어 폴더의 libraries 폴더까지 들어 오시면, 여기에 각종 예제 소스코드와 라이브러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위 라이브러리들은 아두이노 IDE를 실행했을 때 나오는 [예제] 소스코드들과 동일합니다.

 

 

  또한 [파일] - [예제]에 들어가는 기본 예제 소스코드들은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을까요?

 

 

  이 소스코드들은 예제(examples) 폴더 안에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