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잡이개발자

728x90
반응형

  어도비(Adobe) 제품을 설치하면 Adobe Creative Cloud가 설치되고, 컴퓨터의 전원을 켜면 자동으로 함께 실행됩니다. 어도비의 경우 업데이트 또한 기본적으로 진행해준답니다. 이것이 불편한 사람들은 Adobe Creative Cloud의 자동 실행이나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끌 수 있는데요. 그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윈도우(Windows) 운영체제를 기준으로 먼저 Adobe Creative Cloud을 실행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설정 탭으로 이동합니다.

 

 

  이후에 다음과 같이 [로그인 시 Creative Cloud 실행][Creative Cloud를 항상 최신 상태로 유지]를 꺼줍니다.

 

 

  또한 컴퓨터가 부팅되었을 때 자동으로 Creative Cloud 앱이 실행되지 않도록, 작업 관리자를 실행하여 다음의 두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도록 해주시면 됩니다.

 

 

  다음과 같이 두 개 모두 [사용 안 함] 처리를 해주세요.

 

 

  또한 어도비는 컴퓨터가 부팅될 때 자동 업데이트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이것도 방지하고 싶다면 [작업 관리자][서비스] 탭에서 AdobeUpdateService를 찾아서 [중지]를 적용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해당 AdobeUpdateService를 완전히 제거하고 싶으시다면 다음과 같이 명령 프롬프트(CMD)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신 뒤에 sc delete 명령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