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잡이개발자

728x90
반응형

  개인적으로 영어 발표를 해야 할 때는 혹시나 내가 잘못 알고 있는 발음이 있는지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럴 때는 TTS 서비스를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TTS는 말 그대로 영어 문장(Text)이 입력으로 들어왔을 때 이를 말(Speech)로 바꾸어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TTS 서비스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 NaturalReader

 

text to speech online

text to speech online

www.naturalreaders.com

 

  먼저 NaturalReader 사이트에 접속하면 인터넷으로 간단히 TTS 데모를 실행해 볼 수 있습니다. TTS 퀄리티 자체는 다른 사이트와 유사한 성능이지만, 데모를 실행해 볼 때 글자 길이 제한이 넉넉한 편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단순히 듣는 것은 공짜(무료)이지만 MP3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Premium Plan(유료)을 이용해야 합니다. 다음과 같이 텍스트를 입력하고, 성우를 설정한 뒤에 [Play] 버튼을 누르면 음성이 나옵니다.

 

 

  ▶ Nuance Text-to-Speech (TTS)

 

Text-to-Speech (TTS) Engine in 119 Voices | Nuance

Learn how the Text-to-Speech (TTS) engine allows you to establish your brand's voice and maintain consistent delivery across customer service channels.

www.nuance.com

 

  NuanceTTS 서비스 또한 인터넷에 접속하여 바로 데모를 실행해 볼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이 사이트도 데모를 실행할 때의 글자 길이 제한이 넉넉한 편이라서 많이 테스트를 해볼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데모인데도 불구하고 많은 텍스트를 넣을 수 있기 때문에 사실상 무료처럼 느끼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TTS 성능은 다른 서비스에 비해서 준수한 편입니다. 다음과 같이 성우를 선택한 뒤에, 텍스트를 입력하고 [Play]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