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잡이개발자

728x90
반응형

  Cisco 회사의 웹엑스(WebEx)화상회의 목적의 소프트웨어다. 화상회의 소프트웨어로 유명한 줌(Zoom)과 자주 비교되는 프로그램이기도 하며, 널리 사용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필자도 강의 목적으로 웹엑스(WebEx)를 사용해 본 적이 있다. 또한 무료 버전을 사용해도 최대 100명이 참가할 수 있고, 최대 50분 동안 지속이 가능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학생들이 팀 미팅 목적으로도 웹엑스를 매우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 웹엑스(WebEx) 다운로드: www.webex.com/downloads.html

 

  웹엑스는 공식 다운로드 사이트에 접속하여 다운로드할 수 있다. 일반적인 경우 웹엑스 미팅(WebEx Meetings) 프로그램을 사용한다. 접속하면 자동으로 자신의 운영체제 맞는 설치 프로그램을 추천해준다. 필자의 경우 윈도우(Windows) 운영체제를 쓰고 있기 때문에, 다음과 같이 [Download for Windows] 버튼이 등장한다. 이를 눌러 다운로드를 진행할 수 있다.

 

 

  설치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다음] 버튼을 눌러서 다운로드를 진행한다.

 

 

    라이센스에 동의하고 넘어간다.

 

 

  이후에 [설치] 버튼을 눌러서 실제로 프로그램 설치를 진행한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실제로 설치가 진행된다.

 

 

  설치가 모두 이루어진 이후에는 [완료] 버튼을 눌러 프로그램을 닫아준다.

 

 

  설치가 끝나면 다음과 같이 로그인 이후에 사용이 가능하다.

 

 

※ 호스트 운영 관련 팁 ※

 

  호스트(Host)는 방을 만들어 운영하는 사람을 의미한다. 호스트 입장에서 방을 개설한 뒤에 미팅을 진행할 때는 몇 가지 알아 두면 좋은 팁이 있다. 미팅이 시작된 이후에 [참가자] 탭에서 [참여시 자동 음소거]에 체크를 진행하는 것이 좋다. (특히 강의 목적으로 사용할 때) 그렇지 않으면 마이크가 있는 사용자들은 자동으로 목소리가 들리게 된다. 그리고 [들어올 때와 나갈 때 발신음]체크 해제를 하도록 하자. 미팅 진행 중에 발신음이 들리면 신경 쓰일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미팅 진행 중에 화면을 공유하고 싶다면 [공유] 버튼을 눌러서 화면 공유를 진행할 수 있다.

 

 

  이후에 참가자 명단채팅창 내용을 보고 싶다면 오른쪽 아래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