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잡이개발자

728x90
반응형

  등기부 등본은 새로운 집으로 이사를 할 때 확인해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적인 목적에 맞도록 쉽게 설명하자면 어떠한 집이 누구 소유인지, 그리고 그 사람이 그 집을 살 때 얼마나 많은 대출을 했는지 궁금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인터넷 등기소: www.iros.go.kr/

 

  등기부 등본은 위 사이트에 방문하여 부동산 등기 [열람하기] 버튼을 눌러 뗄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간편 검색]에 주소를 입력하여 [검색]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이후에 원하는 부동산을 [선택]하여 확인하시면 됩니다.

 

 

  이어서 등기기록을 모두 살펴보기 위하여 [전부]를 클릭한 뒤에 [다음]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이때 원하시면 모든 내용을 확인하지 않고 필요한 정보만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다음] 버튼을 눌러 넘어갈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700원을 결제하여 등기부 등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등기부 등본 확인 ※

 

  이제 등기부 등본을 열어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을구] 란에서는 언제 누가 해당 집을 구매했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정확히 얼마의 금액을 대출받아서 구매했는지도 알 수 있습니다.

 

 

※ 부동산 정보 요약 ※

 

  실제로 가장 많은 사람이 찾는 내용은 [부동산 정보 요약] 페이지에 있습니다.

 

 

  여기에는 실제로 현재 해당 집을 소유하고 있는 사람이 누구인지, 얼마 정도의 대출(근저당)이 끼어 있는지를 간단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참고 사항 ※

 

  2021년 초 기준으로 등기부 등본 열람 가격은 700원이며, 개인적으로는 결제 과정이 불편하게 느껴져서 핸드폰 소액 결제로 하는 게 편했습니다.

 

  또한 가끔씩 구글 크롬(Chrome)으로 접속했을 때, 웹 사이트에서 반응이 없으며 접속이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익스플로러(Explorer)로 접속하면 됩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