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잡이개발자

728x90
반응형

  간혹 페이스북을 이용하다 보면 내 비밀번호가 유출된 뒤에 다른 사람이 접속을 시도했기 때문에 계정이 잠금 되는 경우가 있다. 혹은 실제로 내가 사용했음에도 페이스북 측에서 이상 징후를 감지하여 "계정 잠금" 상태가 될 수 있다. 필자의 경우 여러 가지 기기를 이용하여 페이스북을 사용하고 있는데, 명확한 이유를 알 수는 없지만, 계정 잠금 상태가 되었다. 이때의 화면은 바로 다음과 같다.

 

  계정 잠금을 해제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바로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계정 잠금 해제를 위해서는 로그인 상세 정보(로그인을 위한 정보)를 확인한다. 그리고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다. 바로 [다음] 버튼을 누르자.

 

 

  그러면 기본적으로 계정과 연동된 연락처 번호와 이메일 주소가 등장한다. 실제로 페이스북의 경우에는 연락처 번호를 아이디처럼 사용하여 로그인이 가능하다. 따라서 굳이 이메일 주소로 로그인이 가능한 상황에서, 연락처를 이용한 로그인이 가능하도록 제공할 필요는 없는 것이다. 마찬가지로 [다음]을 누른다.

 

 

  필자의 경우 전화번호로 로그인하는 기능을 제거하기 위해 전화번호를 '로그인 상세 정보'에서 제거했다.

 

 

  결과적으로 전화번호는 제거되었고, 이메일 주소를 이용했을 때만 로그인이 가능할 수 있게 할 것이다.

 

 

  이어서 새 비밀번호를 입력해 [변경 내용 저장] 버튼을 눌러 비밀번호를 변경한다.

 

 

    결과적으로 업데이트된 로그인 상세 정보가 나왔다. 이제 이메일로만 로그인이 가능해졌다.

 

 

  이후에 자체적으로 페이스북이 계정 보안 과정을 진행한다.

 

 

  결과적으로 최근에 어떤 변경 사항이 있었는지 알려준다. 만약 나의 계정이 해킹당했다면 해킹당한 기간 동안 친구 정보가 바뀌고, 게시물 정보가 바뀌거나 댓글 정보가 바뀔 수 있기 때문이다. [계속] 버튼을 눌러 최근의 내 활동 기록이 실제로 내가 만든 것인지 확인할 수 있다.

 

 

  이유는 모르겠으나 필자의 경우 이 위치에서 비밀번호를 다시 바꾸라고 했는데, 다시 변경해줌으로써 최종적으로 계정 잠금 해제를 완료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