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잡이개발자

728x90
반응형

※ 이 글은 부정확한 정보를 포함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

 

※ 거래 내역 조회 ※

 

  [주식주문] - [거래내역] - [거래내역(결제기준)] 창을 띄운 뒤에 [조회기간]을 설정하여 [조회]버튼을 누른다. 이때 최대 1년까지의 거래내역을 조회할 수 있다. 만약에 거래내역이 많아서 한 번에 모든 거래내역이 조회되지 않는다면 [다음] 버튼을 연타하여 모든 거래내역을 전부 불러와 출력할 수 있다.

 

  결과는 다음과 같다. 거래 종류로는 흔히 세 가지를 확인할 수 있다.

 

  1) 이체입금: 외부 은행에서 주식 계좌로 돈이 들어오는 경우

  2) 보통매매 장내매수: 주식을 구매하는 경우

  3) 보통매매 장내매도: 주식을 판매하는 경우

 

  또한 어떠한 주식을 얼마에 몇 개를 샀는지 정확히 출력되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특정 시점에서의 예수금(통장에 들어있는 돈)이 얼마인지 확인할 수 있다.

 

 

※ 계좌별 실현손익 조회 ※

  [주식주문] - [계좌정보] - [일별실현손익]에 들어간다. 그러면 계좌에 따른 손익 정보가 출력되는 것을 알 수 있다. 정확히 어떤 날짜에 얼마만큼의 주식을 매도했고, 이때 실현손익이 얼마인지 알려준다. 만약에 내가 매수할 때보다 비싸게 팔았다면 실현 손익이 크게 나올 것이다. 실현손익은 실제로 매도가 이루어졌을 때를 기점으로 출력되기 때문에, 판매한 주식의 개수가 너무 많지만 않다면 꽤 보기 좋게 출력될 것이다.

 

 

※ 계좌별 수익률 조회 ※

 

  [주식주문] - [수익률현황] - [월별계좌수익률현황]에 들어간다. 월별로 계좌 수익률을 보여주는데, 실제로 아무런 거래도 일어나지 않은 달을 포함하여 모든 달에 대한 수익률 정보를 보여준다. 필자는 개인적으로 [누적손익]을 보기 위해서 월별 계좌 수익률 현황에 들어오곤 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