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잡이개발자

728x90
반응형

  금융인증센터(yessign)에서는 공동인증서(공인인증서)와 관련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대표적으로 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의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고, 암호를 변경하거나, 공인인증서를 파일로 내보내기할 수 있다. 인증서 관리 페이지는 다음의 경로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금융인증센터(yessign) 인증서 관리 페이지

 

yessign 홈페이지 - 인증서 정보관리

 

www.yessign.or.kr

 

※ 인증서 내용보기 ※

 

  페이지에 접속하면 다음과 같이 인증서를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이 존재한다. 여기에서 [인증서 내용보기] 기능을 이용해보자.

 

 

  이후에 인증서 목록이 나온다. 만약 자신이 원하는 인증서의 상세 내용을 확인하고 싶다면, 다음과 같이 [인증서 보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이후에 [자세히] 버튼을 누르면, 해당 인증서의 소유자가 누구인지, 어떤 은행(혹은 증권) 사이트에서 공동인증서(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았는지 확인할 수 있다. 아래 인증서는 키움증권에서 발급받은 것을 알 수 있다.

 

 

※ 인증서를 갱신하고 싶다면? ※

 

  인증서를 일반적으로 유효기간이 1년이기 때문에, 가지고 있는 인증서의 유효기간을 갱신하기 위해서는 [인증서 갱신]을 진행해야 한다.

 

 

  그래서 인증서의 상세 내용을 본 뒤에, 자신이 인증서를 발급받았던 사이트에 방문하여 인증서를 갱신하면 된다.

 

※ 인증서 내보내기 ※

 

  만약 [인증서 내보내기]를 하고 싶다면, 다음과 같이 인증서 내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인증서 암호를 입력한 뒤에 다음과 같이 자신이 원하는 경로에 인증서를 내보내기할 수 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