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잡이개발자

728x90
반응형

※ 미국 주식시장 ※

 

  미국 주식은 국내 주식보다 세금 부과를 더 많이 하는 편이다. 그럼에도 더 많은 수익률을 노리기 위하여 미국 주식을 구매하고자 하는 경우가 많다. 기본적으로 미국 주식시장의 개장 시간은 미국 동부 기준으로 주중 9시 30분 ~ 16시다. 한국 기준으로 저녁 23시 30분부터 그다음 날 새벽 6시까지 미국 주식시장에서 거래를 진행할 수 있다. 참고로 서머타임과 같은 제도가 있기 때문에, 실제로 거래가 가능한 정확한 시간을 확인할 필요가 있다. 본 포스팅에서는 한국투자증권 앱을 이용해 해외 주식을 사고파는 방법을 소개한다.

 

※ 한국투자증권 해외 주식 거래 신청

 

  한국투자증권 앱을 실행한 뒤에 [메뉴] - [계좌/서비스] - [거래서비스신청] - [해외주식거래신청]을 눌러 신청한다. 다음과 같이 [거래신청] 버튼을 누른다. 기본적으로 한국투자증권은 기존에 가지고 있던 계좌를 이용해 해외 주식도 구매할 수 있도록 해주므로, 매우 편리하다. 또한 해외증권 거래신청을 할 때는 [투자성향]을 확인한 뒤에 신청해야 한다. 만약 본인의 투자 성향에 대해 작성하지 않았다면, 투자 성향을 체크하는 절차를 거쳐야 한다.

 

 

  결과적으로 모든 약관을 잘 읽어 본 뒤에 [동의]하고, [거래 신청]을 완료하면 된다. 최종적으로 다음과 같이 해외증권 거래 신청이 완료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한국투자증권 해외 ETP(ETF) 거래 신청 ※

 

  또한 S&P 500과 같은 ETF에도 투자하고 싶다면, 해외 ETP(ETF) 거래 항목 또한 신청할 필요가 있다. 한국투자증권 앱을 실행한 뒤에 [메뉴] - [계좌/서비스] - [거래서비스신청] - [해외ETP(ETF)거래신청]을 눌러 신청을 진행한다.

 

 

  이후에 다음과 같이 마찬가지로 [해외ETP거래신청] 탭에서도 투자성향을 확인하고, 약관에 동의한 뒤에 신청을 완료하면 된다. 단순히 요구하는 대로 [확인]만 진행하면 큰 어려움 없이 신청 가능하다.

 

 

※ 한국투자증권 통합증거금 신청 ※

 

  또한 한국투자증권에서는 통합증거금을 신청할 수 있다. 통합증거금 서비스를 이용하면, 가지고 있는 원화로 바로 거래가 가능하기 때문에 편리하다. 다시 말해 내가 직접 환전하지 않아도 자동환전되기 때문에 편리한 것이다.

 

 

  이후에 마찬가지로 통합증거금 신청에 대하여 설명서를 확인하고 [동의] 버튼을 누르면 된다.

 

 

※ 한국투자증권을 이용해 해외 주식 구매하는 방법 ※

 

  위와 같이 ① 해외 주식 거래 신청, ② 해외 ETP(ETF) 거래 신청, ③ 통합증거금 신청을 모두 마쳤다면, 편하게 해외 주식을 구매할 수 있다. 해외 주식을 구매할 때는 검색 페이지로 이동한 뒤에 [해외 주식]을 선택하고 이름을 입력하면 된다. 예를 들어 Invesco QQQ Trust (ETF)를 사고 싶다면, [인베스코 QQQ]를 검색하여 해당 주식을 구매할 수 있다. 앞서 언급했듯이 미국 주식은 우리나라 시간으로 늦은 저녁 시간에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해당 시간에 거래하기 어렵다면 [예약주문]을 이용하면 된다. 단, 한국투자증권에서는 예약 주문이 체결된 이후에도 해당 예약 주문을 취소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한다.

 

  필자가 실제로 구매를 해보았는데, 과정은 매우 간단했다. [주문] - [검색]으로 들어간 뒤에, [해외주식] 탭을 선택하고,자신이 원하는 외국 회사 이름을 검색한다. 필자는 QQQ를 검색했다. 검색 이후에는 구매할 주식 개수를 검색한 뒤에 [사자] 버튼을 누르고 구매하면 된다.

 

 

  이후에 다음과 같이 주문 내역을 자세히 확인한 뒤에 [사자 주문 전송하기] 버튼을 눌러 구매를 진행할 수 있다. 나중에 자신이 구매한 해외 주식을 확인하고 싶을 때는 [잔고] 페이지로 이동한 뒤에 [해외] - [체결잔고] 탭으로 들어가면 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