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잡이개발자

728x90
반응형

치트 엔진으로 포켓몬스터 파이어 레드 게임 해킹해보기 ② 경험치 및 레벨 조작하기

나동빈


  이번 강좌에서는 자신의 컴퓨터에 설치된 포켓몬스터 파이어 레드 게임 내에서 경험치를 조작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방법은 이미 잘 알려진 방법으로 치트 엔진의 가장 기본적인 기능만 이용해서 쉽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경험치 및 레벨을 조작하기 위해서는 일단 포켓몬 대전에서 승리를 해야 합니다. 승리 이후에는 얼마만큼의 경험치가 늘어났는지 출력됩니다.



  포켓몬스터는 옛날 게임이며 과거에는 정수를 나타낼 때 INT 자료형 대신에 SHORT 자료형을 사용하곤 했습니다. 그래서 '2 Bytes'로 경험치에 해당하는 값을 가지는 변수를 스캔하면 됩니다.



  이후에 스캔을 하면 매우 많은 변수가 나오게 됩니다. 그 중에서 정확히 어떠한 변수가 경험치를 담고 있는지 알아내기 위해 한 번 더 대전을 해서 승리합니다.



  이번에는 경험치 23을 얻었네요. 따라서 저는 다음과 같이 연속 스캔을 통해 경험치를 의미하는 변수만을 찾아보았습니다.



  결과적으로 4개의 변수가 경험치와 관련되어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이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주소 리스트에 추가합니다.



  이제 모든 변수의 값을 9999로 설정해 봅시다.



  이후에 게임을 실행해보면 계속해서 레벨 업(Level Up)이 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레벨 업이 될 때마다 4번째 변수만 값이 줄어드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값을 9999로 설정하고 변하지 않도록 고정해주었습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레벨이 50 이상으로 한 번에 쭉쭉 오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