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잡이개발자

728x90
반응형

치트 엔진으로 포켓몬스터 파이어 레드 게임 해킹해보기 ④ 상점 구매 가격 조작하기

나동빈


  이번 시간에는 치트 엔진으로 자신의 컴퓨터 내의 포켓몬스터 파이어 레드 게임에서 상점 구매 가격을 조작해보는 실습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다음과 같이 상점에 들어가서 하나의 상품을 선택합니다.



  이제 구매하려는 상품의 개수를 하나씩 늘려보면서 가격 정보를 스캔합니다. 포켓몬 볼의 가격은 200원이므로 초기에는 200원으로 변수를 스캔하고 이후에 개수를 늘린 뒤의 가격도 스캔하는 방식으로 메모리 내의 변수를 찾습니다.






  결과적으로 찾은 변수를 주소 리스트에 등록합니다.



  이후에 구매할 수 있는 최대 개수로 설정한 뒤에 구매할 가격 정보를 0원으로 수정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실질적으로 구매할 가격이 0원으로 책정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제 한 번 다른 상품도 구매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는 구매 비용 변수의 값을 항상 0이 될 수 있도록 고정(Fixed)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어떠한 상품을 구매하든지 간에 항상 최종 가격이 0원으로 책정되어 무료로 구매할 수 있게 됩니다.



728x90
반응형